카페24 도메인 연결 시 '도메인 규칙 에러입니다'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1. 8. 17:18 • 댓글:

카페24에서는 상품에 따라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는 개수가 다릅니다. 도메인 연결이 가능한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타사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카페24 호스팅 상품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 타사 도메인 연결하기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및 사이트 주소 변경)

카페24에서는 상품에 따라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타사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카페24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카페24가 아닌 다른 도메인 등록업체

avada.tistory.com

카페24에서 타사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서브도메인을 등록하려고 시도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도메인 규칙 에러입니다.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도메인 연결 시 '도메인 규칙 에러입니다' 오류

카페24 도메인 연결 시 '도메인  규칙 에러입니다' 오류

카페24에서는 도메인 연결하기 옵션에서 타사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서브도메인(하위 도메인)을 연결하려고 하면 "도메인 규칙 에러입니다"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에러가 발생하면 서브도메인에 대하여 IP 주소를 지정하고 카페24 지원 게시판에 서브도메인 연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 서버의 IP 주소는 나의서비스관리 » 서비스사용현황 메뉴의 서버아이피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서브 IP 주소 확인하기

서버 IP를 확인한 다음, 서브도메인에 대하여 A 레코드를 추가하여 IP 주소를 지정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과 사실상 동일합니다.

 

블루호스트 서브도메인을 티스토리에 개인 도메인으로 연결하는 방법

블루호스트에 연결된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다른 호스팅 업체나 도메인 등록업체에 등록

avada.tistory.com

티스토리 서버의 IP 주소 대신 카페24에 호스팅 중인 호스팅 서버의 IP 주소를 지정하면 됩니다.

[참고*A 레코드를 지정하면 정보가 반영되는 데 서너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1~2일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A 레코드 지정 후에 도메인을 연결해도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1~2일 정도 기다리면 연결이 될 것입니다. 기다려도 연결이 안 되면 A 레코드를 제대로 지정했는 체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DNS 레코드를 추가한 다음, 지원 게시판에 "2차 도메인 연결 요청"을 합니다. 문의 게시판에서 서브도메인 연결 요청을 할 때 다음 정보를 포함하도록 합니다.

  • 2차 도메인명 :
  • 연결 요청 ID :
  • -내용: 예시) 2차도메인에 A 레코드(DNS 설정) 완료했습니다. 2차 도메인 연결 요청합니다.

카페24 문의 게;시판 지원 요청

지원 게시판에 도메인 연결 요청을 올린 후 반나절 정도 기다리면 도메인 연결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을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

이상으로 카페24에서 서브도메인 연결 시 도메인 규칙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카페24는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웹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보다 가성비 좋은 국내 호스팅을 원한다면 패스트코멧과 같은 업체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