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시 치명적인 오류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1. 1. 16:38 • 댓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지 못하고 "이 웹사이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습니다. 지침을 위해 사이트 관리자 이메일의 받은 편지함을 확인해주세요" 에러가 발생하는 사이트 문제 해결을 맡았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시 치명적인 오류 발생하는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시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비로그인 상태에서는 사이트에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관리자 페이지 접속을 시도하면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가 워드프레스에서 드물지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사안별로 원인을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제가 맡은 사이트에서는 The7 테마의 PRO Elements가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워드프레스 PRO Elements 플러그인

PRO Elements는 The7 테마가 2029년 6월 18일 업데이트되면서 The7 Elements 플러그인으로 PRO 기능이 통합되어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은 플러그인입니다. 

The7 플러그인 변경 로그

그러므로 The7 테마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The7 Elements 플러그인을 설치/업데이트한 후에 PRO Elements는 삭제해야 합니다.

PRO Elements를 비활성화하니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해졌지만, 이 플러그인의 기능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기능(예: 슬라이더)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 두 가지 솔루션이 있습니다.

  1.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현재 상태로 둔 가운데, PRO Elements는 삭제하고 대신 Elementor Pro를 설치합니다.
  2.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모두 업데이트하고 PRO Elements 삭제합니다.

저는 Elementor Pro 플러그인을 설치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임시적인 해결적이지 완전한 해결 방법이 아닙니다. PRO Elements는 엘리멘터 프로 기능을 제공하지만, PRO Elements가 제거되고 The7 Elements로 기능이 통합되었기 때문에, 워드프레스를 비롯하여 The7 테마와 관련 플러그인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보안도 강화되고 PHP 버전까지 업그레이드하면 사이트 속도도 개선될 것입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면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PHP 버전이 낮은 경우 PHP 버전도 업그레이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을 시도할 경우, 먼저 테스트 서버에 사이트를 만들어 현재 사이트를 이전하여 업데이트 테스트를 하면 안전합니다. 모든 것을 업데이트한 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체크하고, 문제가 나타나면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에 중요하지 않은 플러그인에서 에러가 발생하면 해당 플러그인을 삭제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참고*오랫동안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업데이트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테스트 서버를 만들어 업데이트 테스트를 하는 작업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39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는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섹션도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93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테스트 작업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오랫동안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 보안 위험에 노출될 수 있고, 최근 테마나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려면 워드프레스 코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82

 

아마존 AWS에서 카페24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작업

어제는 아마존 AWS에서 운영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카페24로 이전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아마존 AWS/라이트세일 관련 작업은 약간 긴장하게 됩니다. 사이트 이전을 위해 sftp와 phpMyAdmin에 접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