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이전 글 링크를 추가하는 간단한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0. 6. 11:11 • 댓글: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에서는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링크를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적절한 내부 및 외부 링크를 추가하는 것은 SEO에 도움이 됩니다. 외부 링크로는 권위 있는 사이트(예: 위키피디아 사이트)로의 링크를 추가하면 좋습니다. 내부 링크를 적절히 활용하면 사용자 이탈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외부 링크를 추가하면 내 사이트의 평판(Authority) 일부를 해당 사이트로 넘겨주게 됩니다. 가치가 떨어지는 사이트로의 외부 링크에는 nofollow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워드프레스 내부 링크 추가하는 간단한 방법(이전 글 링크 넣기)"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에서 이전 글 링크를 추가하는 간단한 방법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음 영상에서와 같이 링크할 텍스트를 마우스로 선택하고 링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링크를 직접 입력하거나 키워드로 이전 글을 검색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면 더 빠르게 이전 글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이전 글 링크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를 입력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최근 글 10개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최근 글을 내부 링크로 추가할 때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이전 글 링크를 추가하는 간단한 방법

"[[속도"와 같이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글 목록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이전 글 링크를 추가하는 간단한 방법

글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이전 글 제목과 함께 링크가 추가됩니다.

문단 블럭을 목록 블럭으로 바꾸고 배경색을 지정하면 그럴듯하게 이전 글 링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내부 링크

워드프레스 글 작성 시 단축키를 활용하면 마우스 사용을 최소화하여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고질병이라 할 수 있는 손목터널증후군(수근관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글 작성 시간을 절감하고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마우스 사용을 최소화하여 워드프레스 글 작성하기

워드프레스는 5.0 버전부터 구텐베르크(블록 에디터)를 기본 편집기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블록 에디터는 초기에 많은 저항이 있었지만, 지금은 안정화되고 기능도 향상되어 성공적으로 안착한

avada.tistory.com

참고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속도가 느린 경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저는 2015년 1월에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해외 호스팅인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오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사이트 속도가 느려서 사이트 속도를 최적화하는 데 관심을 갖게 되

www.thewordcracker.com

https://avada.tistory.com/2723

 

워드프레스: 모든 본문 이미지 가운데 정렬하기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작성할 때 이미지를 삽입하면 이미지는 정렬 없음 상태가 됩니다. 이미지를 가운데 정렬하도록 설정하려면 컨트롤의 '정렬 변경' 아이콘을 선택하고 중앙 정렬 옵션을 선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