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Bluehost): 파킹 도메인 설정/해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9. 25. 06:32 • 댓글:

블루호스트에서 도메인을 파킹 도메인(Parked Domain)으로 설정하여 기본 도메인과 동일한 디렉터리를 가리키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파킹 도메인으로 접속하면 기본 도메인의 사이트를 표시하게 됩니다. Bluehost에서는 도메인을 연결할 때 애드온 도메인, 파킹 도메인, 미할당 도메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가성비가 좋은 호스팅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나 수익형 블로그 운영 시 블루호스트(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Bluehost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가 느리다고 하는 분이 계시지만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만족스럽게 나올 것입니다("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참고). 방문자 수가 많거나 규모가 큰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Cloudways(클라우드웨이즈)와 같은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가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 파킹 도메인 설정하기

가비아 등 국내 도메인 등록업체에서는 포워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포워딩 서비스의 경우 연결 주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제공하는 도메인 파킹 서비스는 포워딩 서비스와 비슷하지만 연결 주소가 기본 도메인으로 고정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도메인 등록업체 레벨에서 포워딩을 지정하면 호스팅 업체와 독립적으로 도메인을 특정 주소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블루호스트에서 파킹 도메인으로 설정할 경우 무료 SSL 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는 반면, 포워딩 서비스로 도메인을 연결할 경우 SSL 인증서는 설치되지 않습니다. 포워딩된 도메인에 SSL 인증서를 설치하려는 경우 SSL 인증서를 구입하고 도메인 등록업체에 연락하여 적용을 요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먼저 가능한지 확인한 후에 진행하세요).

구분 도메인 포워딩 도메인 파킹 
연결 가능 주소 지정 가능 기본 도메인 주소로 연결됨
설정 레벨 도메인 등록업체 레벨에서 지정 호스팅 서비스 업체에서 지정
SSL 인증서 적용 안 됨
(유료로 SSL 인증서를 구입한 후에 도메인 등록업체에 적용 가능한지 문의)
블루호스트에서는 무료 SSL 인증서 설치 가능
(호스팅 업체에 따라 무료 SSL 인증서 설치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음)

블루호스트에 도메인을 Parked Domain으로 연결하려면 Bluehost에 로그인한 다음, Domains » Assign을 클릭합니다.

Assign Domain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Step 1에서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이미 계정에 연결한 도메인을 사용하거나 계정에 연결하지 않은 도메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 파킹 도메인 설정하기

Step 2에서 도메인 소유권을 확인해야 합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 파킹 도메인 설정하기 - 도메인 소유권 확인하기

도메인의 소유권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네임서버를 블루호스트로 바꾸거나 A 레코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블루호스트 계정에 도메인이 연결된 경우에는 EPP Code를 입력하여 도메인 소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의 네임서버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NS1.BLUEHOST.COM
NS2.BLUEHOST.COM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정보가 갱신되는 데 1~2일 정도 소요되고, A 레코드를 지정(IP 주소 지정)하면 서너 시간 정도(경우에 따라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도메인의 소유권이 확인되면 Step 3에서 애드온 도메인으로 연결할 것인지, 아니면 파킹 도메인으로 연결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 파킹 도메인 설정하기 - Parked Domain 선택

파킹된 도메인은 기본 도메인의 사이트에 연결됩니다. 파킹 도메인에는 무료 SSL 인증서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 파킹 도메인 설정하기 - SSL 인증서 적용 가능

도메인 파킹 해제하기

파킹된 도메인을 해제하려면 Domains » My Domains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계정에 연결된 도메인 목록이 표시됩니다. 

도메인 파킹 해제하기

위의 그림에서 Primary는 Primary로 표시된 도메인이 기본 도메인이고, Parked로 표시된 도메인이 도메인 파킹 서비스로 연결된 도메인입니다. 애드온 도메인은 Addon 라벨이 표시됩니다.

파킹을 해제할 도메인의 오른쪽에 있는 Manage 드롭다운를 클릭합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Unassign(할당 해제)을 클릭합니다.

파크된 도메인의 연결을 취소할 수 있는 Unassign Domain 화면이 표시됩니다.

도메인 파킹 취소하기

파킹 도메인의 연결을 해제해도 소실되는 파일이 없습니다. Unassign을 클릭하면 파킹 도메인 연결이 해제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36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주얼리 디자이너, 홈 리모델링, 호스텔 레이아웃 팩 무료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무료 레이아웃 팩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얼리 디자이너, 홈 리모델링, 호스텔, 가족 소품, 부동산 중개인, 스트리머, 쇼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