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팸 댓글 차단하기: 사용자 및 IP 주소 차단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9. 24. 05:23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봇에 의한 스팸 댓글이 많이 달리는 경우가 있지만 티스토리는 봇을 이용한 스팸 댓글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하지만 최근 글이 발행되지 마자 동일한 내용의 댓글이 달리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이 단 댓글이라 생각했지만 모든 댓글의 내용이 동일한 것으로 봐서 봇을 이용한 스팸 댓글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원치 않는 사용자나 IP 주소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팸 댓글 차단하기: 사용자 및 IP 주소 차단 (스팸 필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는 봇에 의한 스팸 댓글이 많습니다. 동일한 스패머에 의한 댓글도 IP 주소와 내용을 다르게 하여 동시 다발적으로 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활성화된 사이트에서는 그러한 댓글이 많이 달리고 그렇지 않은 사이트에는 거의 달리지 않습니다. 지난 추석 연휴에 이틀 동안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100개의 스팸 댓글이 달렸습니다.😊😊😊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

다행히 그러한 쓰레기 댓글은 Akismet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자체 기능인 댓글 블랙리스트(허용되지 않는 댓글 키워드)를 사용하여 그러한 스팸 댓글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이러한 봇에 의한 스팸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지만 최근 글이 발행된 직후 동일한 내용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티스토리 스팸 댓글 차단하기: 사용자 및 IP 주소 차단(스팸 필터)

글이 00:05에 발행되었는데 댓글은 00:36에 달렸습니다. 댓글 작성자가 go1den_...으로 되어 있습니다. (얼핏 읽으면 골든(golden)...)

처음 이 댓글이 달렸을 때 사람이 작성한 댓글인 것으로 생각하고 답글을 달았지만, 동일한 댓글이 계속 달리네요.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댓글을 다는 것이라면 댓글 내용은 다르게 하고 댓글 내용에 글 제목도 포함시키도록 하면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이런 댓글은 무조건 차단이 답이죠.😁😁😁

 댓글 작성자/IP 주소를 차단하려면 댓글·방명록 » 댓글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티스토리 스팸 댓글 차단하기: 사용자 및 IP 주소 차단(스팸 필터)

댓글 목록이 표시되면 차단할 댓글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스팸 댓글 차단하기: 사용자 및 IP 주소 차단(스팸 필터)

저는 [**go1den_goose**]라는 스패머의 댓글을 차단했습니다.

스팸 차단 팝업이 표시되면 작성자 차단IP 차단을 모두 체크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스팸 차단

이제 해당 작성자와 IP는 모두 차단되고 해당 댓글도 삭제됩니다.

 댓글·방명록 » 설정에서 차단된 사용자와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된 스패머 IP 주소 리스트

티스토리에서는 개인정보 보호 목적인지 몰라도 전체 IP 주소를 표시하지 않고 IP 주소의 일부를 별표로 처리합니다(예: [**123.45.***.678**]).

마치며

이상으로 티스토리에서 스패머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댓글을 달 때에는 최소한 해당 글을 읽어본 후에 댓글을 달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댓글로 질문을 한 후에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고서는 댓글을 삭제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네이버 카페 등에서 이러한 글삭튀가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댓글을 삭제하고 튀는 이러한 댓삭튀를 당하면 기분이 상당히 안 좋습니다. 최근 어떤 분이 비밀댓글로 질문을 해와서 나름 정성껏 답변을 했지만, 그분이 댓글을 삭제하고 또 다른 질문을 비밀댓글로 해왔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변을 하더라도 또 삭제하고 도망갈 것이 뻔하니까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73

 

티스토리 크롤러 오류, HTTPS 오류 대처 방법

최근 들어 티스토리에서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거나 HTTPS 관련 에러("HTTPS 평가되지 않음")가 발생하면서 구글 서치 콘솔에서 크롤링이 되지 않고 광고 수익이 급락하는 문제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80

 

티스토리 댓글 목록 최신순으로 정렬하는 방법

티스토리 댓글은 오래된 댓글부터 표시되어 최신 댓글이 맨 아래에 위치하게 됩니다. 방문자들은 최근 댓글을 먼저 확인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댓글 목록을 최신순으로 정렬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