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팝업으로 수익 높이는 방법 (전환율 향상)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9. 15. 10:43 • 댓글:

일부 사이트를 방문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는 팝업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팝업으로 전환율 높이기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문구가 표시되고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안내 문구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쿠팡 파트너스 정책에 위반되는지 궁금하실 분이 계실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해보니 쿠팡 측으로부터 정책 위반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참고*쿠팡에서 ‘쿠팡 방문하고 컨텐츠 더보기’ 배너와 관련하여 무분별한 사용을 예방하고 사용자 편의를 위해 광고를 확인한 사용자가 쿠팡으로의 방문을 스킵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는 등의 몇 가지 규칙을 추가했습니다. '쿠팡 방문하고 컨텐츠 더보기' 관련 규칙을 숙지하여 정책 위반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 팝업

최근에 쿠팡에서는 자동실행 광고에 대한 제재에 나섰습니다. 자동실행 광고란 웹/모바일에서 사용자의 액션과 관련없이 쿠팡 앱이 자동 실행되는 케이스로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클릭을 발생시키는 행위입니다.

방문자 입장에서는 해당 팝업을 누르지 않으면 글 내용을 볼 수 없기 때문에 글 내용이 궁금하다면 팝업을 누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팝업 방식은 자동 실행 프로그램에 해당하지 않고 정책 위반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하므로 콘텐츠에 자신이 있거나 방문자가 많은 포스트에 이 방식을 시도하면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경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Website Builder)의 팝업 기능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보려면 팝업을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팝업 만들기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팝업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Popup Maker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버튼 클릭 시 팝업이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팝업 기능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 중 영문 사이트에 Brave 팝업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방문자가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면 팝업이 표시되도록 했습니다.

워드프레스 팝업 플러그인

해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블루호스트 홍보 팝업인데요. 위의 팝업에서는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하루 동안 팝업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Brave 팝업 유료 버전에서는 클릭 시에 다시 팝업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추가: 무료 버전에서도 약간의 커스텀으로 가능합니다.)

Brave 팝업 빌더를 사용한 쿠팡 배너 예시.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지 않도록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강제로 클릭해야만 열리지 않도록 하는 것보다는 거부감이 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방문자 수가 많은 글에 이런 팝업을 띄우면 쿠팡 파트너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legant Themes의 Bloom 플러그인 사용하여 콘텐츠 잠금 구현하기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를 구입한 경우 구독 이메일 수집 플러그인인 Bloom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쿠팡 링크를 클릭해야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현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Bloom을 사용하여 구현하는 방법을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쿠팡 배너를 클릭해야 글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

뉴스픽 등 일부 사이트를 방문하면 일부 글에서 쿠팡 배너가 팝업으로 표시되면서 글을 읽으려면 쿠팡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강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몇 가지 방법으로 이

avada.tistory.com

Select Email Provider에서 Custom HTML Form을 선택하고 쿠팡 사이트로 이동하는 HTML 코드를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팝업 창이 닫히도록 Javascript를 만들어 추가할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의 Bloom 플러그인 사용하여 콘텐츠 잠금 구현하기

Divi 테마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구매할 필요 없이 Elegant Themes의 Bloom 플러그인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예시 페이지: 페이지 로드 후 20초가 지나거나 방문자가 페이지의 30% 정도를 스크롤하면 팝업이 표시됨(→ 25초 또는 40% 스크롤로 재설정). 세션당 1회 제한.)

참고로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쿠팡 사이트로 이동한 후에 상품을 검색하여 구입하시면 제가 약간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 블로그의 운영과 네이버 워드프레스 카페 운영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참고*Brave 팝업 빌더 플러그인이나 Bloom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콘텐츠 잠금 기능을 구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Bloom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방문자들이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메일링 리스트나 뉴스레터에 가입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설정하기" 참조).*]

[참고*위의 방법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티스토리 등에서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구현이 가능합니다. 이 블로그 글을 1분 정도 읽고 있으면 네이버 카페 방문하기 배너가 표시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이런 식으로 구현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직접 구현해보고 싶은 경우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43

 

쿠팡 파트너스 자동 포스팅 후기 (+feat. 워드프레스)

몇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제휴 프로그램이 거의 없었지만 쿠팡 파트너스가 등장하면서 많은 분들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는 2020년 8월경에 자동 포스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