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실행 취소(Undo)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9. 10. 00:01 • 댓글: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 보통 Ctrl+Z 단축키를 눌러 쉽게 되돌리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블록 에디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Ctrl+Z를 누르면 실행이 취소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등에서도 실행을 쉽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인기 뉴스,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 테마의 경우 tagDiv Composer 빌더를 사용하여 작업하다 오류가 있어 되돌리고 싶은 경우 Undo 버튼을 사용하여 실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뉴스페이퍼 편집 화면에 실행 취소(Undo) 버튼/다시 실행(Redo)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실행 취소 버튼을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실행 취소(Undo)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실행 취소/다시 실행 버튼 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Newspaper) 테마의 tagDiv Composer로 페이지를 편집할 때 하단에 실행 취소/다시 실행 버튼이 표시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실행 취소/다시 실행 버튼

하지만 페이지 편집 화면을 실행할 때 잠시 위의 두 아이콘(반시계 방향 화살표와 시계 방향 화살표)이 표시되었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저장 내역 기능(되돌리기/다시 실행 버튼)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Undo/Redo 버튼을 활성화하려면 Website Manager 버튼 클릭 » Settings를 클릭한 다음, Enable/disable saving history 옵션을 Off에서 On으로 전환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실행 취소(Undo)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실행 취소/다시 실행 버튼 활성화하기

그러면 왼쪽 패널 하단에 실행 취소/다시 실행 버튼이 표시될 것입니다.

실행 취소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페이지 편집 시 매우 불편합니다. Undo/Redo 버튼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 위의 방법으로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실행 취소/다시 실행 버튼 기능을 비활성화한 이유는 아마도 이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 많은 리비젼이 생성되어 메모리가 부족하게 될 우려가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서버의 PHP 메모리 제한 크기가 작은 경우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페이지 편집 중에 에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만약 메모리 부족 에러가 발생하면 PHP 메모리 제한 크기를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PHP 메모리 제한 크기(Memory Limit)는 보통 wp-config.php 파일에 다음 라인을 추가하면 됩니다.

define( 'WP_MEMORY_LIMIT', '512M' );

이 방법으로 안 되는 경우 웹호스팅 담당자나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하는 경우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Undo/Redo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것은 버그가 아니지만 뉴스페이퍼 설명서에는 여기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고, 또한 이 문제를 묻는 분들도 거의 없어서 대부분 이 기능이 제공되는지 알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36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주얼리 디자이너, 홈 리모델링, 호스텔 레이아웃 팩 무료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무료 레이아웃 팩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얼리 디자이너, 홈 리모델링, 호스텔, 가족 소품, 부동산 중개인, 스트리머, 쇼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52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슬라이드 위젯 (+버튼 두 개 표시)

워드프레스에는 무료 및 유료 슬라이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으로는 Smart Slider 3, MetaSlider 등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료 플러그인으로는 유명한 Slider Revolution이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