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The7 테마 데모 로드 시 참고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7. 29. 18:30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The7은 꾸준히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

아바다(Avada) 테마가 10년 이상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고, 그 뒤를 이어 우커머스용 테마인 Flatsome이 랭크되어 있습니다. The7 테마는 Flatsome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기 테마 중에서 더세븐 테마가 39달러로 저렴한 편입니다. 본래는 The7 테마도 다르 테마와 가격이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The7 테마도 아바다, 엔폴드 등의 테마와 함께 판매 상위를 기록하다가 4~5년 전에 순위가 뒤로 밀려났습니다. The7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을 맞이하여 가격을 현재의 39달러 수준으로 내린 후에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The7 테마 데모 로드 시 참고 사항

The7 테마에는 본래 WPBakery 페이지 빌더(일명 "비주얼 컴포저")가 기본 페이지 빌더로 탑재되었습니다. 하지만 엘리멘터(Elementor)가 인기를 얻으면서 페이지 빌더 시장을 평정하자, The7 테마에서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 데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모를 로드할 때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지, 아니면 WPBakery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지를 먼저 결정한 후에 원하는 페이지 빌더용 데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he7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한 후에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The7 > Pre-made Websites에서 데모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The7 테마 데모 로드하기

Quick search에서 elementor나 wpbakery 또는 gutenberg를 클릭하여 엘리메터용 데모나 WPBakery용 데모 혹은 구텐베러크용 데모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lementor용 데모는 현재 20개 정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용 데모

구텐베르크용 데모도 있습니다.

구텐베르크용 데모

Gutenberg용 데모는 현재 2개밖에 없지만, The7이 속도가 느리다는 평가 있으므로 속도가 문제가 되는 경우 구텐베르크용 데모를 이용하면 페이지 빌더를 이용하는 것보다 속도가 빠르게 나올 것 같습니다. 

WPBakery용 데모는 많은 편이지만 가급적 Elementor용 데모를 선택하는 것이 속도가 조금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페이지 빌더로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빌더를 활용하면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코딩 지식이 전혀 없는 초보자도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avada.tistory.com

마치며

어제 클라이언트 사이트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The7 테마를 설치한 다음, 데모를 로드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고객이 Medical이라는 데모를 원했는데, WPBakery 페이지 빌더용 데모였습니다. 요즘은 WPBakery보다는 Elementor를 채택하는 테마가 많아졌습니다. 사이트 속도를 위해서는 페이지 빌더가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지만, Elementor가 WPBakery보다는 속도가 빠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므로 둘 중에서 고른다면 가능하면 Elementor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의료 사이트용 데모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5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헤더 템플릿 만들기 (헤더 & 푸터 커스텀)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나 푸터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테마에서는 헤더는 사이트 전체에 공통으로 사용되고,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를 사용하려면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Avada Theme)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70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76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Elegant Themes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24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센스 이해하기 (Themeforest 워드프레스 테마)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습니다. Themeforest 마켓에서 판매되는 테마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BeTheme, 뉴스페이퍼 등 많은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