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cheap에서 ai 도메인이 할인을 하네요 (ai 도메인 등록비가 비싼 이유)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7. 12. 10:45 • 댓글:

.ai 도메인은 앵귈라의 인터넷 국가 코드 최상위 도메인으로 앵귈라 정부에 의해 관리됩니다. ai 도메인은 제한 없이 세계 어디서나 등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등록비가 다른 도메인에 비해 엄청 비쌉니다.

비싼 AI 도메인

호스팅케이알의 경우 2년 등록에 16만 원으로 다른 도메인 등록업체들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com/.net 등 해외 도메인을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는 Namecheap의 경우 2년 등록비가 17% 할인된 131.96달러입니다.

네임칩 도메인 등록

현재 환율이 1300원 가까이 되므로 원화로 계산하면 17만 원 내외가 됩니다.

ai 도메인을 등록하려는 경우 호스팅케이알(Hosting.kr)에서 등록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i 도메인의 비용이 왜 다른 도메인에 비해 높은 가격이 책정되었을까요? 여기에 대해 검색해보니 ai 도메인이 인공지능(AI) 산업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대부분의 짧고 좋은 닷컴(.com) 도메인이 선점되었기 때문에 인공지능 관련 업체들이나 스타트업들이 ai 도메인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적절한 .com 도메인을 등록할 수 없는 업체들이 아직 괜찮은 도메인이 많이 남아 있는 ai 도메인을 등록할 것이라고 여기기 때문에 등록비를 비싸게 책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비싼 등록비 때문에 개인이 투자 개념으로 도메인을 등록하기에는 어렵고 실 수요자들이 등록하여 사용할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68

 

Namecheap(네임칩)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DNS 레코드 추가 방법

닷컴(.com)이나 닷넷(.net) 등 해외 도메인을 등록하려는 경우 Namecheap과 같은 도메인 등록업체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닷위키(.wiki) 도메인을 최근 Namecheap에서 등록했습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832

 

블루호스트 도메인 네임서버 주소 변경 방법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을 연결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 주소를 Bluehost에서 제시하는 네임서버 주소 정보로 변경해야 합니다. 블루호스팅에 도메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