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도메인 네임서버 주소 변경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6. 15. 00:05 • 댓글: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을 연결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 주소를 Bluehost에서 제시하는 네임서버 주소 정보로 변경해야 합니다. 블루호스팅에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에는 1) 블루호스트에 가입할 때 기존 도메인을 입력하거나, 2) 블루호스트에 가입한 후에 추가로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도메인 네임서버 주소 변경하기

블루호스트에 가입할 때 신규 도메인을 등록한 경우에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가입 시에 기존 도메인(타사 도메인 등록기관에서 등록하여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입력한 경우나 추후에 애드온 도메인으로 도메인을 추가 연결한 경우에 네임서버 변경 작업이 필요합니다.

개인 블로그나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과 같이 가성비가 좋고 저렴한 호스팅을 선택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이나 중요한 회사 사이트인 경우에는 사이트그라운드나 블루호스트 VPS가 더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개인용 워드프레스 블로그나 수익형 블로그의 경우 GeneratePress, Astra, OceanWP와 같이 속도가 빠르고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여 심플하게 사이트를 만들면 사이트 속도가 비교적 잘 나올 것입니다. 참고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vs. 사이트그라운드"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경우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가입 시 기존 도메인을 입력한 경우

블루호스트에 가입할 때 도메인을 신규로 등록(무료)하거나 이미 등록하여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요. 1) Create a new domain을 선택하면 새로운 도메인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은 1년간 무료이고 1년이 지난 후에는 갱신됩니다. 1년이 지나기 전에 국내 도메인 등록기관으로 기관 이전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2) Use a domain you own은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기존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3) I'll create my domain later는 나중에 도메인을 만들겠다는 의미입니다.

2번 옵션을 선택하여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입력한 경우 Bluehost에서는 임시 도메인 이름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생성합니다. 그러면 사용자는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다음 정보로 변경해야 합니다.

  • 1차 - NS1.BLUEHOST.COM
  • 2차 - NS2.BLUEHOST.COM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작업은 도메인을 등록한 업체(예: 가비아, 카페24 등)의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가비아 도메인을 블루호스트에 연결하는 방법 [애드온 도메인]

가비아나 고대디 등 외부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블루호스트 (Bluehost)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가비아 도메인을 블루호스트에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네임서버를 변경한 후에는 DNS 정보가 완전히 변경되도록 하루 정도 지난 후에 블루호스팅에 연락하여 임시 워드프레스 주소를 실제 도메인 이름으로 변경해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임시 도메인 주소를 실제 도메인 주소로 변경하는 방법

블루호스트 웹호스팅에 가입하면서 타사 도메인을 입력할 경우 임시 도메인 주소가 부여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완성한 후에 임시 주소를 실제 주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목차 블루호스

avada.tistory.com

블루호스트 지원팀에 연락할 때 SSL 인증서도 함께 설치해달라고 요청하면 편리합니다.

블루호스트 가입 후에 추가로 도메인을 연결하는 경우 (애드온 도메인)

Plus 이상 상품에서는 무제한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도메인은 직접 등록한 도메인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기비아나 카페24 혹은 Namecheap 같은 업체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블루호스트에 애드온 도메인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애드온 도메인(Addon Domain)으로 추가하여 하나의 계정에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별도로 운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애드온 도메인을 연결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타사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 주소를 블루호스트 네임서버 정보로 변경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절차 참조)
  2. 도메인 정보가 변경될 때까지 하루 정도 기다렸다가 블루호스트에서 애드온 도메인으로 추가합니다.

1번 절차는 위의 "블루호스트에 가입 시 기존 도메인을 입력한 경우"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합니다. 1번 단계를 완료한 후에는 하루 정도 기다렸다가 Bluehost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합니다.

블루호스트에 로그인하고 Domains > Assign을 클릭합니다. 

Use a domain that is not already associated with your account. (귀하의 계정에 연결되지 않은 도메인 사용)에 도메인이름을 입력하면 블루호스트에서 소유권을 확인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블루호스트에서 제시한 정보로 이미 변경된 상태이고 이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소유권이 확인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NS1.BLUEHOST.COM, NS2.BLUEHOST.COM으로 가리키도록 DNS 정보를 변경해야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DNS의 "A" 레코드를 표시된 IP 주소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는 현재 도메인 등록기관으로부터 EPP 코드를 얻어서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EPP 코드는 도메인 이전(Transfer)에 사용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보통은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경우에 따라 A 레코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소유권이 확인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Step 3에서는 Addon Domain (애드온 도메인: 부가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Step 4에서는 추가하는 도메인읜 Document Root 디렉터리를 지정합니다. 이미 생성되어 있는 디렉터리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디렉터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를 모두 완료하면 도메인이 블루호스트에 추가됩니다. 그러면 이제 해당 도메인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거나 서브도메인을 만드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은 다음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

avada.tistory.com

 

블루호스트 가입 방법 - 저렴한 해외 호스팅 업체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해외 호스팅 업체인 블루호스트 (Bluehost)는 가성비 좋은 저렴한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 가입 방법과 가입 과정에서 고려��

www.thewordcracker.com

 

 

RE: 모바일 속도테스트가 정말 낮네...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cafe.naver.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