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olo 번역 작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11. 09:34 • 댓글:

어제는 정기적으로 Passolo에서 번역하는 작업을 하나 받았습니다. 클라이언트가 본래 홍콩에 있었는데 작년에 일본 업체에 인수되었습니다. 거래하는 업체가 다른 업체에 인수되면 거래가 끊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업체는 계속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Passolo 번역 작업

어제 작업은 작은 건이었지만 1년에 1~2번 정도 큰 프린터 매뉴얼 작업을 이 업체로부터 받고 있습니다.

Passolo는 무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Trados에 포함되어 있는 버전도 있지만 버전이 낮아서 그런지 고객이 보내오는 파일을 제대로 열 수가 없어서 무료 버전(Translator Edition 2016)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트라도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현재 가장 큰 거래업체에서 단가 인하를 요구하여 타협을 시도하고 있는데(참고), 아무런 반응이 없네요.

2018년도는 시작이 별로 좋지 않네요. 하지만 전화위복이라는 말이 있듯이 일이라는 것이 있다가고 없고, 없다가고 있는 것이고, 고객도 기존 고객과 관계가 끊어지도 새로운 고객이 나타나기 마련인 것이 인생 같습니다.

SDL Passolo Translator 설정

Passolo 사용 시 설정을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SDL Passolo Translator 설정 [자체 참고용]

SDL Passolo는 소프트웨어 로컬라이제이션에 사용되는 툴입니다. 예전에는 꽤 비싼 프로그램이었지만 현재는 SDL Trados Studio에 SDL Passolo Essential Edition과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Professional Edition

www.thewordcracker.com

참고

avada.tistory.com/252

 

번역 마케팅 방법 - 블로그

경쟁 심화와 AI 기술 발달로 인해 번역 단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번역가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실력 향상과 함께 좋은 고객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