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구입 시 참고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6. 3. 12:58 • 댓글:

세탁기를 교체하려고 작년부터 마음먹고 있다가 최근에야 세탁기를 구입했습니다. 며칠 전 기사님이 오셔서 세탁기를 설치해주셨는데요. 설치하고 나니 배수구 위치 때문에 문에 제대로 닫히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문제라서 당황했는데요. 세탁기를 구입할 때 배수구 위치를 파악하여 원활하게 설치할 수 있는 세탁기 크기를 미리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탁기 구입 시 참고 사항

세탁실의 배수구 위치가 어중간하여 세탁기 설치 시 예상치 못한 문제가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집을 지을 때 배수구를 모퉁이에 배치했더라면 좋았겠지만, 현재 살고 있는 집의 세탁실에서는 다소 애매한 위치에 배수구가 있습니다. (집을 지을 일이 있다면 설계도를 확인하여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검토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세탁실 배수구에서 냄새가 올라와서 화장실/세탁실 냄새 차단 트랩을 설치해놓은 상태였습니다. 새 세탁기를 설치한 후에 세탁실 문이 닫히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배수구 트랩을 제거하고 세탁기를 설치해야 했습니다.

세탁기 구입 시 참고 사항

간신히 문이 열리도록 하여 겨우 세탁기를 설치했습니다.

세탁기 구입 시 참고 사항 - 문 닫힘 위치

배수구 냄새 차단 트랩을 제거했기 때문에 냄내가 올라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고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우선 비닐봉지 두 개에 물을 담아서 냄새가 올라올 수 있는 구멍을 최대한 막도록 조치했습니다만,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보기는 싫지만 세탁실의 잘 안 보이는 곳에 배수구가 있어서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약한 비닐을 사용하면 찢어질 수 있으므로 비주얼은 별로지만 검은색 비닐봉지를 사용하면 무난한 것 같습니다.

세탁기 구입 시 참고 사항 - 세탁실 배수구 냄새 차단 조치

지금은 냄새가 올라오는 시기가 아니어서 그런지 몰라도 아직은 냄새가 올라오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세탁기 이동 받침대를 구입하여 세탁기를 설치하고, 평소에는 배수구 쪽으로 세탁기를 위치시켰다가 세탁기를 작동시킬 때 옆으로 이동하는 것도 생각해보았지만, 이 경우 세탁기 수평을 맞추어야 하는 문제가 있고(수평이 맞지 않으면 소리가 많이 난다고 하네요) 세탁기를 돌릴 때마다 이동시키는 것이 번거로울 것 같습니다.

세탁기 구입 시 참고 사항 - LG 통돌이 세탁기

저희는 이번에 LG 통돌이 일반세탁기 20KG 용량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모델명은 T20WT이고 크기는 690x1023x730mm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T20WT 모델은 18KG 용량과 20KG 용량, 두 가지 제품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에너지 효율 등급은 2등급이고 라벨에는 월 17.5회 가동 기준으로 4,000원/년의 전기세가 나오는 것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세탁기 구입 시 참고 사항 - LG 20KG 일반세탁기

옛날 세탁기는 세탁 시 소음이 있었지만 요즘은 기술이 좋아져서 그런지 소음이 별로 나지 않네요.

세탁실이 작거나 배수구 위치가 어중간한 경우 원활하게 들어갈 수 있는 세탁기 크기를 미리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살다 보면 예상치 못한 일이 간혹 발생하는데, 이러한 불확실성이 나름대로 삶을 재미있게 해주는 요소가 아닌가 생각되기도 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57

 

삼성 건조기 16kg 후기(+그랑데 건조기 DV16T8520BW 1등급)

건조기는 가전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 현재 집으로 이사하면서 건조기를 새로 장만했습니다. 비용이 제법 되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저희는 삼성 그랑데 건조기 16kg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99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 득템

근로자의날 기념으로 와이프가 다니는 회사에서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보내주었습니다. 에브리봇 엣지(EDGE)라는 제품인데요. 생각보다 크기가 작지만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브리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