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네이버 카페들의 랭킹이 씨앗1단계로 떨어졌네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6. 17. 07:13 • 댓글:

네이버 카페는 매월 2일, 7일에 지난 보름간의 활동 점수를 바탕으로 랭킹을 매기고 있습니다.

오늘 카페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의 등급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씨앗1단계로 랭킹이 곤두박질 친 것입니다.

모든 네이버 카페들의 랭킹이 씨앗1단계로 초기화됨

모든 네이버 카페들의 랭킹이 씨앗1단계로 떨어졌네요

다른 네이버 카페들도 모두 씨앗1단계네요. 씨앗1단계는 가장 낮은 등급입니다.

카페 활동 내역을 살펴보니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활동 점수가 집계가 되지 않아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페 활동 내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에서는 홈페이지 제작이나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경우 가입하셔도 정보를 공유하고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카페가 5월 말에 일시적으로 네이버 카페 홈에 노출되면서 방문자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 때문에 카페 랭킹이 두 단계가 상승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에 노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네이버 카페인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에 노출되면서 며칠 전부터 방문자 수가 평상시보다 2~3배 정도 증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

avada.tistory.com

하지만 규정된 활동점수에 미달하게 되면 몇 주 후에 다시 카페 랭킹이 하락하게 됩니다. 이러한 네이버 정책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이를 통해 유령 카페가 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회원수가 많아도 방문자나 새로운 게시글이 없는 카페들도 간혹 보게 됩니다.

저는 네이버 카페를 우연한 기회에 관리하게 되어 현재 3년째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이벤트 등 인위적인 방법으로 단기간에 멤버를 늘리는 것도 가능하지만, 저는 그런 방법을 동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회원들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겠지만 블로그나 네이버 카페 등을 활성화하여 방문자들을 늘리려면 인내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보는 날이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 -  아프리카TV 등 인터넷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나우콤 문용식 대표가 저술한 책의 제목인데요.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꾸준함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카페 랭킹정보 노출 오류 안내 공지

현재 모든 네이버 카페 등급이 새싹 1단계 또는 새싹 3단계로 노출되고 있는 현상을 네이버 카페 서비스팀에서 인지하여 문제 원인을 파악 중이며 6월 18일(토요일) 오전 중으로 정상 노출될 수 있도록 작업 중이라고 합니다.

카페 랭킹정보 노출 오류 안내 공지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08

 

돈을 버는 마인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최근 지인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수익을 내고 싶다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게 물어왔습니다. 블로그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이라 어떤 식으로 설명을 해야 할지 난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