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5. 7. 00:13 • 댓글:

저는 쿠팡에서 물건을 많이 구입하는 편입니다. 종종 영수증이나 거래명세서를 제출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쿠팡에서는 거래명세서를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증빙 자료를 위해 거래명세서나 현금영수증 또는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출력해야 하는 경우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팡에서 구입한 상품의 현금영수증과 거래명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1. 쿠팡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한 후에 마이쿠팡 > 주문목록을 클릭합니다. 앱에서 명세서를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프린터가 PC에 연결되어 있어 컴퓨터에서 인쇄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하다 작년에 저렴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구입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에 비해 훨씬 만족도가 높습니다.)

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 쿠팡 로그인

2. 주문목록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주문 목록에서 거래명세서를 출력할 상품을 찾습니다. 구입한 제품을 찾았다면 오른쪽의 "주문 상세보기"(②)를 클릭합니다.

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 주문목록 페이지

3. 주문 상세보기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결제영수증 정보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 결제영수증 정보 섹션

현금영수증 또는 거래명세서를 확인하고 출력이 가능합니다. 거래명세서를 출력하려면 거래명세서 버튼을 클릭하고 출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을 출력하고 싶은 경우에는 현금영수증을 클릭하고 프린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가 가능합니다. (쿠페이 머니로 구입한 경우 현금영수증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구입한 경우 카드영수증을 확인하고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 카드영수증 출력하기

4. 거래명세서 버튼을 클릭하면 거래명세표 화면이 표시됩니다.

쿠팡 거래명세표 출력하기

오른쪽 상단의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을 출력하려면 현금영수증 버튼을 클릭하고 결제영수증 발급 창에서 현금영수증 버튼을 다시 한번 더 클릭한 후에 프린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쿠팡 결제영수증 발급 화면

5. 브라우저에 따라 "mc.coupang.com의 메시지 - 입력하지 않은 공란이 있습니다. 그래도 출력하시겠습니다?"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 경고 메시지

인쇄 화면이 표시됩니다. 왼쪽 패널의 프린터에서 프린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 프린터 지정하기

PDF로 저장을 클릭하면 거래명세표를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메뉴에서 출력에 사용할 프린터를 지정합니다.

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 프린터 선택

저는 거래명세표가 2장으로 출력되어 배율 섹션에서 축소 인쇄하도록 숫자를 입력했습니다.

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 배율 지정하기

70을 입력하면 70% 축소되어 인쇄됩니다. 적당한 배율을 지정하여 거래명세서를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쿠팡에서 구매한 상품의 현금영수증이나 거래명세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신용카드로 구입한 경우 신용카드 매출전표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99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 득템

근로자의날 기념으로 와이프가 다니는 회사에서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보내주었습니다. 에브리봇 엣지(EDGE)라는 제품인데요. 생각보다 크기가 작지만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브리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43

 

휴대용 구강세정기 후기(+잇몸 건강, 청결, 마사지)

몇 년 전 잇몸에 염증이 생겨 치료하느라 고생했습니다. 이후에 칫솔, 치약 등을 모두 바꾸고 치실을 사용하여 이물질을 제거하고 잇몸 마사지를 매일 해주는 등 나름대로 잇몸 건강을 위해 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23

 

아이패드 미니 6세대 64GB 퍼플 (Wi-Fi 모델) 구입

설날 직전에 아이패드 미니 6세대 64GB (퍼플)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패드는 3세대와 6세대, 두 대가 있습니다. 3세대 아이패드는 매우 구형으로 iOS 운영 체제 업그레이드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