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구강세정기 후기(+잇몸 건강, 청결, 마사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2. 27. 12:46 • 댓글:

몇 년 전 잇몸에 염증이 생겨 치료하느라 고생했습니다. 이후에 칫솔, 치약 등을 모두 바꾸고 치실을 사용하여 이물질을 제거하고 잇몸 마사지를 매일 해주는 등 나름대로 잇몸 건강을 위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1년에 한 번씩 스케일링을 받았지만 코로나 때문에 치과에 가지 않다가 지지난주에 정기점진 겸 스케일링을 위해 치과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앞니 사이에 미세한 틈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치과 선생님께 이 문제를 말씀드리니 휴대용 구강세정기 사용을 권장하여 당장 구강세정기를 구입했습니다.

휴대용 구강세정기 후기

잇몸 건강을 위해서는 올바른 치솔질이 필수입니다. 이물질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염증을 유발하여 치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TV에서 3-3-3의 규칙이라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하루 세 번, 식사 후 3분 이내에 3분 이상 양치질을 하라는 것인데요. 사실 이러한 규칙대로 열심히 칫솔질을 했지만 잇몸 염증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염증을 겪고 난후에 느낀 것은 이를 닦을 때 이물질을 확실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물질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아무리 오랫동안 이를 닦아도 염증을 유발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치실 사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치실을 사용하여 칫솔질로 제거되지 않은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앞니 사이의 미세한 공간

저는 앞니 사이에 미세한 틈이 있습니다. 이가 벌어져서 그런 현상을 아니고 어릴 적 잘못된 칫솔질 때문에 잇몸 살 일부가 소실되어서 그런 현상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미세한 틈이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치과 선생님은 틈을 메울 수는 있지만 오히려 이질물로 오염되는 등 상태가 더 안 좋아질 수 있다면서 구강세정기 사용을 권유했습니다.

구강세정기는 양치질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칫솔질과 치실로 제거되지 않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10만 원 이상하는 비싼 제품을 사지 말고 저렴한 제품을 4번 구입하여, 쓰다가 버리는 식으로 교체하는 것이 더 낫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구강세정기에 물을 넣게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물때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위생상 안 좋으므로 한 제품을 오래 사용하는 것보다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여 자주 교체하는 것이 경험상 좋았다고 하네요. 또한, 구강세정기는 하나로 온 식구가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의사선생님 조언에 따라 그날 당장 구강세정기를 주문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약 2주 정도 지났는데, 효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잇몸 사이의 틈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였지만 이제는 그런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아마도 구강세정기로 세정하면서 칫솔질이나 치실로는 제거되지 않는 미세하게 부착되어 있던 이질물이 제거되면서 신경이 덜 쓰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휴대용 구강세정기 구입

휴대용 구강세정기는 가격이 1만대부터 10만 대까지 다양합니다. 치과선생님이 2만 대의 저렴한 것을 구입하면 된다고 하여, 가장 많이 판매되는 구강세정기를 구입했습니다. 사용하다가 물통에 물때가 생기면 버리고 새것을 구입할 예정입니다.

휴대용 구강세정기 구입

바타할로 휴대용 구강세정기를 선택했습니다. 저렴하고 많은 사용자들이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휴대용 구강세정기

제품은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하면 며칠 동안 사용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완충한 후에 2주 가까이 되었지만 아직도 배터리가 남아 있습니다.

휴대용 구강세정기 충전

물통에 물을 채우고 Mode를 눌러 세정 모드를 선택합니다.

휴대용 구강세정기 모드

On/Off를 누르면 물이 분사됩니다. 먼저는 Mode를 누른 후에, 노즐을 잇몸을 향하게 한 상태에서 On/Off를 누르는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드는 Normal, Soft, Pulse, Custom 등 4개 모드가 있습니다. 저는 주로 Soft와 Puls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강세정기로 이 사이의 공간에 남아있는 미세한 찌꺼기들을 제거할 수 있고, 잇몸 마사지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와는 별도로 잇몸 마사지기를 사용하여 매일 아침 잇몸을 마사지하고 있습니다.

잇몸 마사지기

잇몸 마사지 용도로도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처음 구강세정기를 사용하면 물이 많이 튈 수 있지만, 몇 차례 사용하면 물이 튀지 않도록 잘 제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강 세정기 제품 살펴보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젊었을 때에는 잇몸에 염증이 생겨도 쉽게 회복이 되지만 나이가 들면서 회복력이 저하되고, 어느 한계점에 도달하면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건강할 때 관리를 잘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잇몸 건강은 젊었을 때부터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하면 치과 치료로 인한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083

 

단순하면서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시스테마 레귤러 칫솔

2년 전에 잇몸에 염증이 생겨서 난생 처음으로 치과에서 잇몸 치료를 받았습니다. 잇몸 염증으로 고생하면서 건강할 때 잇몸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절감했습니다. ("괜찮은 칫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23

 

아이패드 미니 6세대 64GB 퍼플 (Wi-Fi 모델) 구입

설날 직전에 아이패드 미니 6세대 64GB (퍼플)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패드는 3세대와 6세대, 두 대가 있습니다. 3세대 아이패드는 매우 구형으로 iOS 운영 체제 업그레이드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