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라이브 채팅 창이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4. 16. 01:16 • 댓글:

블루호스트(Bluehost)는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블루호스트를 비롯한 해외 호스팅은 규모가 매우 크며 연중무휴 라이브 채팅을 통해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라도 라이브 채팅으로 블루호스트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 문의)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이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그라운드

avada.tistory.com

고객 지원 요청 시 참고사항

비단 블루호스트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 혹은 국내 서비스를 이용할 때, 고객 지원을 요청할 때에는 몇 가지를 주의하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는 너무 자주 문의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문의할 일이 많다면 가급적 여러 가지 질문을 모아서 한꺼번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워드프레스 관련 문의를 카톡을 통해 할 수 있도록 오픈 채팅방 주소를 공개했습니다. 가끔 문의가 오는 편인데, 종종 수시로 문의를 해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하나 생기면 연락을 해오는데요. 한두 번은 이해하지만 반복되다 보면 여간 성가신 것이 아닙니다. 이 때문에 공개 채팅방을 없애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국내든 해외든 마찬가지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업체에서 홈페이지를 만들어 납품하면, 고객이 피드백을 주게 되는데요. 현명한 고객은 피드백은 엑셀 파일 등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보내줍니다. 하지만 배려가 부족한 고객은 수시로 연락해서 요구하게 됩니다. 그러면 홈페이지 업체에서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고, 그것이 반복되다 보면 감정이 상해서 말싸움으로 번지기도 합니다.

또한, 문의할 때에는 상대방이 납득할 수 있도록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문제가 발생하게 된 계기 (예: 플러그인 설치, PHP 버전 변경, 업데이트 실시)
  2. 문제 해결을 위해 시도한 조치
  3. 문제 증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
  4. 원하는 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해당 시)

가급적 쉬운 언어로 논리적으로 설명하게 되면 상대방도 적극적으로 도우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이 명확하지 않으면 문제 해결에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되고 상대방도 문제를 이해하느라 진을 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문의 시에는 항상 공손한 태도를 유지하고, 공손한 어투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죠?

영어로 문의하는 경우 쉬운 언어로 풀어서 작성하면 좋습니다. 어려운 단어나 표현은 피하고, 쉬운 표현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중의적인 표현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문장이 길면 상대방이 잘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문장을 잛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블루호스트 라이브 채팅 창이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확인 사항

블루호스트에서는 연중무휴 라이브 채팅 서비스를 통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블루호스트 라이브 채팅

최근 들어 Chat Now 버튼을 클릭해도 라이브 챗 팝업 창이 표시되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블루호스트 라이브 채팅 팝업

라이브 채팅 창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 다음 사항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팝업 차단 설정 해제

먼저 브라우저에서 팝업 창이 뜨지 않도록 팝업 차단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에서 팝업을 차단 또는 해제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팝업 차단 해제 설정

자바스크립트 차단 해제

자바스크립트 실행이 차단되어 있는 경우에도 라이브 채팅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bluehost.com 도메인 이름 옆에 있는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고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브라우저 자바스크립트 차단 해제

자바스크립트 항목이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허용으로 설정하고 저장한 다음, 브라우저 창을 닫고 다시 브라우저를 열고 라이브 채팅 팝업이 표시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 자바스크립트 차단 해제

IP 주소 차단

드물지만 방문자를 봇으로 인식하여 IP 주소를 차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봇과 비슷한 패턴으로 행동하면 시스템에서 봇으로 인식하여 차단하는 방식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과거 대량의 스팸 이메일이 뿌려진 적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인지 몰라도 KT 등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의 IP 주소들이 해외에서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 컴퓨터의 IP 주소가 차단되었는지는, 위의 조치에도 라이브 채팅 창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스마트폰의 데이터 통신으로 블루호스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라이브 채팅 창이 잘 작동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 되면, IP 주소가 다른 다른 사람 컴퓨터를 통해 접속하여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다면, 폰의 데이터 통신을 해제하고 컴퓨터와 동일한 와이파이 회선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여 블루호스트의 라이브 채팅 팝업이 표시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컴퓨터에서는 라이브 채팅 창이 열리지 않지만, 동일한 와이파이 회선을 통해 스마트폰을 통해 접속했을 때에는 채팅 창이 열린다면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블루호스트에 연락하여 증상을 설명하고 컴퓨터에서 라이브 채팅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문의해볼 수 있습니다.
  2. 폰의 데이터 통신을 통해 접속할 경우 라이브 채팅 창이 잘 작동하지만 컴퓨터와 동일한 와이파이 회선을 통해 접속할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는다면 IP 주소가 봇으로 인식되어 차단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블루호스트에 연락(가령, 스마트폰의 데이터 통신을 통해 접속하거나 다른 컴퓨터를 통해 접속)하여 차단이 의심되는 IP 주소를 알려주고, 증상을 설명하여 IP 주소가 차단되었다면 차단 해제를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2번의 경우, 테더링을 통해 스마트폰의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여 컴퓨터에서 라이브 채팅을 시도하면 라이브 채팅이 가능할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블루호스트에서 라이브 채팅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라이브 채팅 버튼을 반복적으로 여러 번 클릭하면 시스템에서 봇으로 인식하여 IP 주소가 차단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BluehostFastComet, GreenGeeks 등 해외 호스팅에 영어로 문의할 때 언어 장벽 때문에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아래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사항이 있다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Bluehost)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072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지난주에 국내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이라는 곳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Fastcomet은 처음 접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