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도스 대량 파일 검색 앱 Integrated Search Views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3. 7. 11:01 • 댓글:

많은 파일들이 포함된 번역 작업을 할 때, 번역하는 과정에서 특정 단어 또는 용어의 번역을 전체적으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일이 모든 파일을 열어서 수정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이고 시간도 많이 소요됩니다. 트라도스(Trados)에서는 Integrated Search Views 앱을 사용하여 여러 파일을 검색하고 필요할 경우 수정할 수 있습니다.

트라도스 대량 파일 검색 앱 Integrated Search Views (통합 검색 뷰)

하나의 파일을 번역하는 경우에는 동일 파일 내에서 쉽게 검색하여 수정이 가능하지만 많은 파일이 포함된 번역 작업에서는 개별 파일들을 일일이 열고 검색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지루한 작업이 됩니다.

Trados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Integrated Search Views 앱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이 앱은 Trados Studio 내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Trados Studio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추가 기능 > 플러그인을 클릭하여 "Integrated Search Views"를 검색합니다. 

트라도스 대량 파일 검색 앱 Integrated Search Views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트라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PC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Integrated Search Views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https://appstore.sdl.com/language/app/integrated-search-views/531/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트라도스 대량 파일 검색 앱 Integrated Search Views 앱 다운로드

Download App 팝업이 표시되면 트라도스 버전에 맞는 앱 버전을 선택합니다.

트라도스 대량 파일 검색 앱 Integrated Search Views 다운로드 버전 선택

취신 버전인 Studio 2021을 상요하는 경우 1.6.0.0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의 확장자는 sdlplugin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두 번 클릭하면 설치된 트라도스 스튜디오 버전을 선택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트라도스 대량 파일 검색 앱 Integrated Search Views - 설치된 트라도스 버전

이 앱을 설치하면 Search in sdlxliff files 섹션에서 파일들을 추가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트라도스 대량 파일 검색 앱 Integrated Search Views - 통합 검색 예시

위에서는 여러 개의 파일들을 추가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테스트로 하나의 파일만 추가해보았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대량 텍스트 파일 검색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sdlxliff 파일을 검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많은 sdlxliff 파일을 검색해야 하는 상황에서 저는 EmEditor라는 텍스트 에디터의 기능을 사용하여 검색해왔습니다. 이제는 트라도스에서 제공하는 통합 검색 앱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번역이나 원문을 검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2

 

번역 마케팅 방법 - 블로그

경쟁 심화와 AI 기술 발달로 인해 번역 단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번역가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실력 향상과 함께 좋은 고객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