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ydney 테마 푸터 저작권 문구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2. 13. 11:16 • 댓글:

워드프레스 Sydney 테마는 한 때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크게 성장하지 못하고 인기가 예전만 못한 것 같습니다. 이 테마는 현재 1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기본 페이지 빌더로 Page Builder by SiteOrigin이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Elementor로 바뀌었습니다.

시드니 테마의 무료 버전에서는 푸터 저작권 문구를 변경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저작권 텍스트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Sydney 테마 푸터 저작권 문구 변경하기

시드니 테마를 활성화하면 사이트 하단에 "Proudly powered by Sydney"(Sydney에서 제공)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 문구를 삭제하고 저작권 문구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 >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Footer > Copyright Area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Sydney 테마 푸터 저작권 문구 변경하기

기본적으로 위의 그림과 같이 다음 문구로 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year} {site_title}. Proudly powered by {theme_author)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각 변수가 의미하는 바를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copyright}는 저작권 기호를, {year}는 현재 연도를, {site_title}은 사이트 제목을 표시합니다. {theme_author}는 테마 제작자로 여기에서는 "Sydney"가 표시됩니다.

1999-2022(현재 연도)와 같이 표시하려면 1999-{year}로 변경하면 됩니다. 많은 사이트에서 푸터 영역에 과거 연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난 연도가 표시되면 사이트가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되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카피라이트 영역에 연도를 표시하지 않는 사이트도 많은 것 같습니다. 

시드니 테마 데모 템플릿

시드니 테마를 활성화하고 aThemes Starter Sites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엘리멘터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시드드 테마 데모 템플릿

FREE(무료)로 표시된 템플릿은 무료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O(프로)로 표시된 템플릿은 Sydney Pro로 업그레이드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드니 프로 템플릿

Astra 테마가 비교적 초기에 엘리멘터를 도입하고 무료 템플릿을 제공하여 빠르게 사용자가 늘어났습니다. 시드니 테마는 Page Builder by SiteOrigin 페이지 빌더 때문에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전환하는 시기가 약간 늦어진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경쟁에서 다소 뒤처진 감이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947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의 푸터 영역 설정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Salient 테마에서는 푸터 영역에 4개의 푸터 위젯 영역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 중인 다른 분은 푸터 영역에 하나의 푸터 위젯 영역만 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766

 

워드프레스 사이드바나 푸터에 맞춤형 메뉴 추가하기

워드프레스에서 메뉴는 테마에 따라 위치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은 상단에 위치하지만, 경우에 따라 왼쪽이나 오른쪽 사이드바에 메뉴를 배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