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HomeMaker 테마 데모 로드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 26. 01:38 • 댓글:

HomeMaker는 건설업 관련 업체들을 위한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2017년에 출시되었지만 판매 수는 57개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정상가 39달러에서 할인된 1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혹시 저렴한 맛에 이 테마 구입을 고려한다면 그다지 권장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HomeMaker 테마 데모 로드 문제

워드프레스 HomeMaker 테마

HomeMaker는 건축업 관련 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를 가비아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클라이언트께서 데모 설치를 의뢰해왔습니다.

가비아에서 데모 설치를 시도하니 링크가 만료되면서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GreenGeeks 호스팅에서 임시 사이트를 하나 만들고 HomeMaker 테마 설치를 시도해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때문에 조금 헤매다가 수동으로 겨우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수동으로 설치한 후에 다시 가비아로 이전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워드프레스 HomeMaker 테마의 테마 옵션

이 테마는 WP Bakery Builder(비주얼 컴포저)가 탑재되어 있고 레불루션 슬라이더가 번들로 제공됩니다. (요즘은 비주얼 컴포저보다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많이 사용됩니다.)

데모는 Theme Options > Utility > Import Demo Settings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HomeMaker 테마 데모 로드 문제

하지만 서버와의 통신 문제인지 몰라도 데모 콘텐츠 임포트가 완료되지 않고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이 테마는 PHP 8.0에서는 작동하지 않고, PHP 7.4 이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판매가 그리 많지 않다 보니 활발히 유지 관리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데모 설치 후에 레볼루션 슬라이더로 만들어진 슬라이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는데, 살펴보니 슬라이드에 포함된 이미지들이 누락되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미지를 새로 지정해주면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HomeMaker 테마 데모
레볼루션 슬라이더의 슬라이드에 포함된 이미지가 누락되어 있다.

이 테마를 고려한다면 위에서 언급한 사항들을 감안하여 선택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 테마보다는 인기 다목적 테마인 아바다BeTheme 등에 제공된 건축/건설 관련 데모를 활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09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요양원 레이아웃 팩(Nursing Home Layout Pack) 공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 테마 개발업체인 Elegant Themes에서는 Divi용 무료 요양원 레이아웃(Nursing Home Layout Pack)을 공개했습니다. Divi 사용자는 Divi 빌더에서 레이아웃을 로드하여 사이트 제작에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48

 

엘리멘터 키트 라이브러리(Elementor Kits Library) 사용하기

최근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에 Kits Library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Theme Builder를 사용하여 헤더에서 푸터까지 사이트의 모든 요소를 엘리멘터로 만들 수 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