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해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접속 불가 (403 Forbidden)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2. 14. 00:07 • 댓글:

카페24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해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관리자 페이지 접속 시 403 Forbidden 에러가 발생할 경우 카페24에 요청하여 해외에서 접속이 가능하도록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카페24: 해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접속 불가 (403 Forbidden)

일반적으로 워드프레스에서 403 Forbidden 에러가 발생하면 다음 글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403 Forbidden Error 오류 해결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작업 중에 403 Forbidden Error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관리자 페이지에서만 이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403 Forbidden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살

www.thewordcracker.com

카페24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은 가능하지만 해외에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을 시도할 때 403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해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접속 불가 (403 Forbidden)

위의 그림과 같이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wp-admin/ on this server" 오류 문구가 표시되면서 접속이 안 되는 현상인데요.

국내에서는 관리자 페이지에 문제없이 접속되지만 해외에서는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되지 않는 현상을 최근 경험했습니다. 해외에서 사이트에는 접속이 가능하지만 관리자 페이지에서만 접근이 거부되었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스팸 쉴드 해제, 방화벽 비활성화 등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해보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카페24에 문의하니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는 보안상 한국 아이피에서만 접근 가능하도록 부가적으로 설정되어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카페24: 해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접속 불가 (403 Forbidden)
해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접속 불가에 대한 카페24 고객센터 답변.

이 때문에 해외에서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이 되지 않았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카페24에 요청하면 해외에서도 접근이 가능하도록 해당 설정을 제거해줍니다.

카페24를 이용하는 경우 해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이 되지 않을 때에는 고민하지 마시고 카페24의 지원 게시판에 글을 남겨서 해당 설정을 제거해줄 것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해외에서 카페24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이 점을 감안하여 먼저 관리자 페이지 접근 제한을 풀어달라고 요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외국으로 출장가거나 여행을 가는 경우 외국에서 카페24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해야 한다면 마찬가지로 미리 해외 아이피 제한을 해제해줄 것을 카페24 고객지원 게시판에 올리면 이런 당황스러운 상황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96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쿠팡 파트너스)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 수익은 그다지 많지 않은 편입니다. 지난달에는 다행히 쿠팡 파트너스 관련 블로그에서 수익이 조금 증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20

 

블루호스트 PHP 8.0 적용하기(Bluehost 공유호스팅 & VPS)

작년 11월 말에 PHP 8.0이 공개되었습니다. 8.0 버전이 공개된 직후에는 호환이 되지 않은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이 많았지만 이제는 대부분의 인기 테마와 플러그인들이 PHP 8.0에서 문제없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Bluehost)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