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매거진 테마 Davenport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1. 12. 01:34 • 댓글:

Davenport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 매거진 테마 중 하나입니다. 이 테마는 그리 인기가 없는 편이고 업데이트도 잘 되지 않고 있지만 최근 이 테마의 세팅을 맡으면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뉴스 & 매거진 테마 부문에서는 잘 알려진 Newspaper 테마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Newspaper에 비해 Davenport는 유연성이 떨어지지만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지 않고 뉴스페이퍼 사이트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 한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만, 업데이트가 잘 안되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매거진 테마 Davenport

워드프레스 블로그 매거진 테마 Davenport
워드프레스 Davenport 블로그 매거진 테마.

Davenport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 매거진 테마로 SEO와 속도에 최적화된 테마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테마를 살펴보니 페이지 빌더가 사용되지 않아서 그런지 속도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 테마는 사용자 평가에서 좋은 점수(5점 만점)를 받고 있지만 판매 개수가 그리 많지 않고 특히 작년 8월 이후 1년 넘게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계속 업데이트가 안 된다면 이 테마를 구입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가 안 되면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과 호환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테마나 플러그인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된 플러그인을 설치할 경우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다른 플러그인과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소홀히 하면 보안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인기 테마와 플러그인은 보통 업데이트가 활발하게 이루지는 편입니다.*]

Devneport 테마는 외모 > Import Demo Data에서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데모 개수는 7개 정도로 그리 많은 편은 아닙니다.

데모를 로드한 후에 전면 페이지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전면 페이지는 외모 > Theme Settings > Theme Settings > Home: Blocks manager에서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블록은 삭제하고 Add block to homepage (홈페이지에 블록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새 블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뉴스, 블로그 사이트에 필요한 다양한 블록이 제공됩니다.

마치며

블로그, 웹진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Newspap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는 tagDiv Composer라는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쉽게 페이지를 만들 수 있고 tagDiv Cloud Library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헤더부터 푸터까지 모든 부분을 쉽게 커스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GeneratePress와 같은 속도가 빠른 테마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많이 이용됩니다.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402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블로거 레이아웃 팩 (Blogger Layout Pack) 공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용 무료 블로거 레이아웃 팩(Blogger Layout Pack)이 10월 4일(우리나라 시각으로 10월 5일 새벽)에 공개되었습니다. Divi 테마를 개발한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425

 

뉴스페이퍼 테마 카테고리별 다른 사이드바 설정(+설명서 사이트)

워드프레스에서 설명서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 설명서 & 지식 기반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nual - Documentation, Knowledge Base & Education WordPress Theme 테마가 이 부문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