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의 블로그 글을 랜덤하게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0. 1. 11:22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최신 글을 전면 페이지에 표시하는 경우 보통 최신 글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글 정렬 순서를 변경하여 랜덤하게 글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전면 페이지에 표시되는 블로그 글의 정렬 순서를 램덤으로 변경하여 무작위로 글이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의 블로그 글을 랜덤하게 표시하는 방법

설정 > 읽기 페이지에서 홈페이지 표시 옵션을 최신 글로 설정하면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제공되는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전면 페이지(홈페이지)에 최신 글이 나열됩니다.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의 블로그 글을 랜덤하게 표시하게

글은 일반적으로 최신 글이 먼저 표시되고 오래된 글이 뒤쪽에 표시됩니다.

글이 시간순이 아닌 랜덤(무작위)하게 표시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 다음 코드를 테마의 함수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 전면 페이지에 랜덤하게 글 나열하기
// Display random posts on front page in WordPress

add_action('pre_get_posts','alter_query');
function alter_query($query){
    if ($query->is_main_query() &&  is_home())
        $query->set('orderby', 'rand'); //Set the order to random
}

차일드 테마를 만들어 작업해야 추후 테마가 업데이트될 때 코드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코드는 FTP에 접속하여 wp-content/themes/테마명/functions.php 파일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차일드 테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다른 방법: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사용하기 (포스트 & 포트폴리오)

전면 페이지에 최신 글을 나열하도록 설정한 경우가 아닌 경우, 엘리멘터 프로에서 제공하는 Posts 위젯을 사용하면 포스트를 랜덤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의 블로그 글을 랜덤하게 표시하게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Posts 위젯 설정.

또한, Portfolio 위젯을 사용하여 포트폴리오 레이아웃으로 글이나 포트폴리오 항목을 랜덤하게 표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POrtfolio 위젯 설정.

Elementor Pro의 Posts 위젯과 Portfolio 위젯 모두 커스텀 포스트 타입을 지원하므로 기본적인 포스트 타입인 포스트(Post)와 커스텀 포스트 타입 글(Portfolio, Gallery 등)을 모두 나열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랜덤 배너 광고를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여러 개의 배너를 설정하고 방문자들에게 랜덤하게 팝업 배너 광고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랜덤 배너 광고를 표시하는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에서 여러 개의 배너를 설정하고 방문자들에게 랜덤하게 팝업 배너 광고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무료 및 유료 랜덤 배너 플러그인이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갤러리 이미지 랜덤하게 표시하는 방법

갤러리를 새로 고침할 때마다 갤러리 이미지들이 랜덤하게 표시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 몇 가지 갤러리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를 해보니 모두 캐시 플러그인이 활성화된 상황에서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이미지 갤러리 플러그인 - Envira Photo Gallery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Envira Photo Gallery는 잘 알려진 Envira Gallery의 무료 버전으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강력한 이미지 갤러리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이미지 갤러리를 만들려는 경우 Envira Phot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86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포스트 위젯(Posts)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인 Elmentor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료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도 훌륭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일부 위젯과 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00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포트폴리오 위젯

워드프레스 인기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 플러그인의 유료 버전인 Elementor Pro에서는 포트폴리오 위젯을 사용하여 글이나 페이지, 커스텀 포트 타입을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