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 Ads.txt Manager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9. 30. 06:31 • 댓글:

구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경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이트의 루트 경로로 업로드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FTP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예: 가입형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인 Ads.txt Manager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 Ads.txt Manager 플러그인

ads.txt 파일 문제와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형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위와 같은 경고가 표시되면 지금 해결하기를 클릭하여 해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려면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에 각 사이트의 루트 레벨 도메인에 업로드할 것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Ads.txt에 대해 구글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공식 디지털 판매자 또는 ads.txt는 승인받은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예: 애드센스)를 통해서만 디지털 광고 인벤토리가 판매될 수 있게 해주는 IAB Tech Lab 솔루션입니다. ads.txt 파일을 직접 만들면 사이트에서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판매자를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가짜 인벤토리가 광고주에게 판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ads.txt 파일을 사용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ads.txt 파일은 구매자가 가짜 인벤토리를 식별할 수 있게 도와주어 가짜 인벤토리에 광고비가 지출되지 않도록 해 주므로 광고주의 수익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FTP나 파일 매니저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루트 레벨 도메인에 업로드하도록 합니다. 사이트의 하위 디렉터리 경로(예: example.co.kr/site)로 업로드해서는 안 됩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는 FTP에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블루호스트나 FastComet, GreenGeeks와 같이 cPanel을 제공하는 웹호스팅에서는 File Manager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의 경우 sftp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해외 클라우드 호스팅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사용하면 Amazon AWS, Vultr, DigitalOcean,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AWS 등에서는 SFTP나 SSH에 접속하려면 까다로운

avada.tistory.com

ads.txt 파일에는 다음과 같은 라인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Ads.txt Manage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ads.txt 파일 문제 해결하기

FTP 접속 권한이 없거나 FTP에 접속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무료 플러그인인 Ads.txt Manager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이 방법을 이용하여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기능을 위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FTP를 통해 ads.txt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이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참고*Ads.txt Manager를 사용할 경우 리소스를 차지하기 때문에 사이트 속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다른 플러그인과의 충돌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점을 감안하여 사용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FTP를 통해 파일을 업로드할수 있는 경우에는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FTP를 통해 ads.txt 파일을 업로드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먼저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Ads.txt Manager를 검색합니다.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 Ads.txt Manager 플러그인 설치하기
Ads.txt Manager 설치

동일한 이름의 플러그인이 두 개가 있습니다. 현재 9만 개 이상 사이트에 활성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표시되는 (위의 그림에서) 두 번째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설정 아래에 Ads.txt와 App-ads.txt 메뉴가 추가됩니다.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 Ads.txt Manager 플러그인 설정 메뉴

App-ads.txt(Authorized Sellers for Apps)는 앱 광고 인벤토리를 광고 사기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IAB 이니셔티브라고 합니다. 어플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표시하는 것과 관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설정 > Ads.txt로 이동하여 다음과 같은 코드를 추가하고 Save Changes를 클릭합니다.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물론 여기서 pub-0000000000000000은 게시자 ID입니다.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ID로 대체하시기 바랍니다.

이 플러그인 사용 시 참고 사항:

  • 사이트 URL에 하위 디렉터리 경로(예: https://example.co.kr/site 또는 하위 디렉터리 기반의 멀티사이트 설치)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Ads.txt Manager는 IAB 규격을 따르므로 ads.txt 파일은 반드시 도메인 또는 서브도메인의 루트에 위치해야 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플러그인은 PHP 5.3 이상에서 작동하면 워드프레스 4.9 이상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구형 워드프레스 버전에서는 구문 강조가 표시되지 않고 JavaScript와 충돌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을 현지화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또한, Ad Blocker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편집 화면에서 syntax highlighting과 pre-save 에러 확인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Rewrites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Rewrites가 비활성화되었거나 누락된 경우 워드프레스에서는 ads.txt 요청 시 ads.txt 제공 시점을 알 수 없습니다. (Rewrites 없이는 작동하지 않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ads.txt 파일을 올바르게 업로드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내부용으로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공개로 바꾸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 경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미국 세금 정보에 이어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제출하도록 요청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지난 10월부터 네이버 카페에 애드센스에서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과 관련된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신규 가입자에게만 요구하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오늘 애드센스 지급 정보 페이지를 살펴

www.thewordcracker.com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에서 ads.txt 파일을 관리하는 Ads.txt Manager 플러그인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의외로 많은 리소스를 차지한다는 분도 계십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싶다면 설치 후에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다른 플러그인과 충돌하지 않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런 간단한 기능을 위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은 전혀 권장하지 않습니다. FTP 사용이 조금 번거롭게 느껴지더라도 FTP를 통해 업로드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은 워드프레스 사용의 어려움 중 하나로 FTP를 언급하기도 하는데요.  FTP는 워드프레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FTP는 파일 전송 규약(File Transfer Protocol)으로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 파일 전송 시 사용됩니다. HTML로 사이트를 만들거나 XE, 그누보드 등의 CMS를 사용하더라도 FTP가 필요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