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일상
  3.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일 확인하기 (feat. 질병관리청 COOV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일 확인하기 (feat. 질병관리청 COOV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 댓글 4

이달 초에 코로나 백신 10부제 예약을 하여 9월 초에 백신 접종(화이자 또는 모더나)을 할 예정이었지만, 지난주 금요일에 잔여백신을 접종하게 되었습니다. 잔여백신을 접종할 경우 추후에 질병관리청에서 문자로 2차 접종일을 알려준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2차 접종일을 알려면 백신 접종 며칠 후에 접종한 병원에 문의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질병관리청에서 만든 COOV(쿠브) 앱을 통해 접종 내역과 접종 예약일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일 확인하기 (feat. 질병관리청 COOV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일 확인하기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는 질병관리청과 (주)블록체인랩스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의 코로나19 디지털 예방접종 인증 앱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증명서의 위변조를 불가능하게 하고 증명서를 인증할 때 어떤 서버에도 기록을 남기지 않아 민감한 개인 정보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COOV(쿠브) 앱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공하고 예방접종 내역과 예약 정보도 제공합니다.

상단의 "예방접종>"을 클릭하면 접종 내역이 표시됩니다.

저는 1차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는데, 2차는 화이자 백신으로 표시되네요. 2차 예약 날짜는 자동으로 잡힙니다.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가장 확실한 방법은 질병관리청 1339 콜센터로 연락하는 것이라 합니다. 하지만 연결이 잘 안 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질병관리청 콜센터나 관할 보건소로 연락하시면 예약 날짜를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쿠브 앱에서는 예약 상세 조회 / 취소하기 페이지에서 예약을 취소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1차 접종을 했고, 2차 접종일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했거나 궁금하다면 이 앱을 설치하여 예약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의 앱에 대한 평가는 그리 좋지 않네요.

앱을 설치한 후에 본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 PASS 앱을 통한 본인 인증이 잘 안 되어서 저는 문자로 인증을 했습니다. 이런 과정이 번거롭다면, 그냥 1차 접종한 병원을 찾아가서 확인해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알려주면 병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본래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맞을 예정이었지만 잔여백신을 예약하여 아스트라제네카를 맞게 되었습니다. 사실 잔여백신 예약을 계속 시도했지만 한 번도 된 적이 없어서 별생각 없이 잔여백신 알림이 왔을 때 신청을 했더니 예약이 덜컹 되는 바람에 그냥 맞았습니다. (네이버 앱으로 잔여백신 예약을 했는데, 잔여백신 예약 후에 맞지 많으면 추후에는 네이버 앱을 통해 잔여백신을 신청할 수 없다는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와이프도 지난주 월요일에 잔여백신을 맞았는데 3일간 주사를 맞은 팔이 아파서 고생했습니다. 아는 지인은 AZ를 맞고 보름 이상 고생하셨고, 비슷한 시기에 백신을 맞은 지인 한 분은 백신을 맞고 몸 상태가 안 좋아지는 것을 목격하여 조금 걱정이 되었지만, 저는 백신 접종 다음날 가벼운 몸살 기운 때문에 하루 정도 힘든 것 빼고는 별 증상이 없었습니다. 다른 분들에 비해 그리 고생하지 않고 1차는 잘 지나간 것 같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47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어제 평생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몇 달 전부터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금방 피로해지고 눈이 침침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안경을 바꾸고 모니터를 바꾸었지만 증상이 사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15

 

귀신 나오는 꿈 해몽(길몽, 흉몽?)

간밤에 안 좋은 꿈을 꾸면 하루 종일 심란하고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꿈에 귀신이 나오거나 귀신이나 도깨비, 괴물 혹은 저승사자에게 쫓기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avada.tistory.com

 

SNS 공유하기
💬 댓글 4
logo

요즘은 미리 알려줘서 좋더군요
접종후에도 구삐가 계속 연락을 해 옵니다 ㅎ

logo

우리나라가 특히 첨단 기술을 잘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logo

부스트샷 맞고 싶어지네요.

logo

아직 검증이 완전히 되지 않았고 부작용도 지속적으로 언론에 보도되고 있어서 백신을 맞는 것이 내키지는 않지만, 백신을 맞으면 중증으로 발전하지 않는다고 하니 백신을 맞는 것이 이득 같습니다. 매년 맞아야 하다는 것이 슬프게 하네요.ㅠ

이름을 저장합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웹호스팅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최근 댓글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광고주 URL 차단기능이 있었⋯ 💬똘켓 방문자들로부터 문의를 받으⋯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사이트에서 방문자들로부터⋯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문의폼⋯ 💬空空(공공)

워드프레스 시작 가이드

워드프레스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