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2개 설치하기 (+넘버플러스II, 듀얼넘버, 투폰 서비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7. 12. 11:27 • 댓글:

저는 오랫동안 해외 가상번호를 사용하여 추가로 카카오톡을 설치하여 사용해왔지만, 이 방법으로 카톡을 설치할 경우 추가적인 비용은 들지 않지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대폭 제한되어 불편합니다. 해외 가상번호를 사용하는 것보다 매월 일정 비용을 부담해야 하지만 통신사의 투 넘버 부가 서비스(넘버플러스II, 듀얼넘버, 투폰 등)에 가입하여 카톡을 설치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2개 설치하기

몇 년 전에 미국 가상번호로 인증을 받아서 카톡을 설치한 적이 있습니다. 아직도 해외 가상번호로 카톡 인증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하든 번호로 인증문자만 받으면 카톡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는 VPN을 사용하여 미국 지역으로 접속한 다음, 미국 가성번호로 인증문자를 받는 방식을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2019년경에 카카오에서 운영정책 위반 시 이용 제한 규정을 신설하여 해외 가상번호로 개설한 카톡 계정에서 일부 기능이 제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내 아이디를 친구 추가하여 먼저 대화를 걸지 않으면 대화를 할 수 없고, 오픈채팅방 등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물론 카카오톡 선물 받기 등의 기능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나의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2개 설치하기

최근 오픈방을 하나 개설했지만 상대방은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도 가상번호로 개설된 계정에서는 "오픈채팅을 사용하지 않거나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대화상대입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대화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금년 2월부터 사용하고 있는 SK텔레콤의 넘버플러스II 부가 서비스로 제공되는 번호로 카톡을 새로 개설했습니다.

SK텔레콤의 넘버플러스 II 서비스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하나의 스마트폰에 2개의 카톡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의 투 넘버 서비스

이동통신사에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에서는 넘버플러스II 서비스를 이용하여 하나의 휴대폰에서 2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매월 3,850원(부가세포함)입니다. 저는 페이스북 계정을 추가로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이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KT에서는 투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월 4,400원(부가세포함)입니다.

LG유플러스에서도 듀얼넘버라는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듀얼 메신저로 두 번째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

갤럭시 스마프폰을 사용하는 경우 듀얼 메신저 기능을 사용하여 두 번째 카톡 계정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른 폰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폰을 사용하는 경우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설정 > 유용한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

유용한 기능 화면에서 듀얼 메신저를 클릭합니다.

유용한 기능 화면

듀얼 메신저 화면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톡이 설치된 경우 사용 가능한 앱에 카카오톡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톡 앱을 활성화합니다.

카카오톡 듀얼 앱을 설치할까요?가 표시되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듀얼 메신저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듀얼 메신저 기능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콘이 두 개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카카오톡 앱을 시작하여 새로운 번호로 카톡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일반적인 카톡 계정 생성과 비슷합니다.

이미 카톡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동일한 기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으신가요?"가 표시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톡을 시작합니다 화면이 표시됩니다.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전화번호 입력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당 번호로 이미 다른 폰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다면 '같은 전화번호로 가입된 카카오톡이 있습니다'가 표시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곧바로 카톡 계정이 생성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계속"을 누릅니다.

새로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폰에 동일 번호로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었지만 해당 폰에서는 카톡을 사용하지 않고 현재 폰으로 해당 계정을 그대로 사용하려면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었다면 PC에서도 PC용 카톡을 설치하여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142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인한 계정 비활성화

현재 페이스북 계정을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활용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사용할 페이스북 계정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이메일로 페이스북 계정을 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94

 

카카오톡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오류 발생 시 대처 방법(+업데이트 에러)

오늘 카카오톡 PC 버전의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어 업데이트한 후에 카톡을 실행하니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오류가 발생하면서 카톡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