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오류 발생 시 대처 방법(+업데이트 에러)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7. 2. 08:13 • 댓글:

오늘 카카오톡 PC 버전의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어 업데이트한 후에 카톡을 실행하니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오류가 발생하면서 카톡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 카톡을 제거한 후에 다시 설치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오류 발생 시 대처 방법

카톡 프로그램 업데이트 후 갑자기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에러가 발생하면서 카톡 앱이 실행되지 않아서 이 문제를 찾아보니 어떤 블로그에서 시스템을 복원한 후에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라고 하네요. 하지만 굳이 시스템을 복구하지 않고도 카톡 PC 버전을 제거한 후에 새로 설치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그램 제거

먼저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시스템에서 제거합니다.

[참고*카톡 프로그램을 제거하지 않고 아래의 '카카오톡 앱 다운로드 및 설치' 섹션을 참고하여 곧바로 최신 버전의 카톡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시도해보시고, 안 되면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제거한 후에 설치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제거 후에 다시 설치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윈도우 로고 > 설정을 클릭합니다.

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을 검색합니다.

'제거'를 클릭합니다.

PC에 저장된 대화 내용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알림창이 표시되면 "아니요"를 클릭합니다. (☞"예"를 클릭할 경우 저장된 내용이 모두 삭제됩니다.)

[경고*"PC에 저장된 내용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팝업 창이 표시되었을 때 "예"를 선택하면 데이터가 모두 삭제됩니다. 데이터를 보존하려면 반드시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카카오톡 앱 다운로드 및 설치

이제 카카오톡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구글에서 "카카오톡 다운로드"로 검색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라는 제목의 사이트들이 여러 개 있습니다. 그런 사이트들은 공식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제일 상단에 검색되는 공식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저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사이트에서는 프로그램을 받지 않고 가능하면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는 편입니다. 악성코드나 랜섬웨어 등이 심어져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kakao) 공식 사이트가 표시되면 오른쪽 상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Android, iOS, Windows, macOS가 표시된 드롭다운에서 적절한 OS 환경을 선택합니다. 저는 윈도우용 PC 버전이 필요하므로 Windows를 선택했습니다.

카톡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에 실행합니다.

언어 선택 화면이 표시되면 OK를 클릭합니다.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 버전을 설치하려면 언어를 변경하도록 합니다.

카카오톡 설치를 시작합니다가 표시되면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 폴더 선택 화면이 표시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치할 구성 요소 선택 화면이 표시되면 설치하지 않을 요소의 체크를 해제하고 하단의 '설치'를 클릭합니다. 저는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은 해제했습니다.

설치가 시작됩니다.

조금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될 것입니다.

로그인해보면 기존 대화도 모두 살아 있을 것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08

 

돈을 버는 마인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최근 지인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수익을 내고 싶다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게 물어왔습니다. 블로그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이라 어떤 식으로 설명을 해야 할지 난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03

 

하나의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2개 설치하기 (+넘버플러스II, 듀얼넘버, 투폰 서비스)

저는 오랫동안 해외 가상번호를 사용하여 추가로 카카오톡을 설치하여 사용해왔지만, 이 방법으로 카톡을 설치할 경우 추가적인 비용은 들지 않지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대폭 제한되어 불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