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GreenGeeks: PHP 8 적용 시 워드프레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5. 10. 12:52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는 지난 5월 1일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로 업그레이드하고 PHP 8.0도 지원되어 비교적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린긱스에서 PHP 버전 8.0을 적용할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GreenGeeks에서 PHP 8.0 적용 시 워드프레스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을 통해 지원을 요청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하면서 괜찮은 리소스의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 (Bluehost)를 이용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조된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GreenGeeks: PHP 8 적용 시 워드프레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

GreenGeeks는 공유호스팅 중 PHP 8.0을 적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웹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PHP 8.0이 릴리스될 당시에는 호환이 되지 않은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이 많았지만 지금은 다수의 인기 테마와 플러그인은 PHP 8.0에서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 것 같습니다.

GreenGeeks에서 PHP 8.0 적용하기

GreenGeeks에서는 cPanel에 접속하여 PHP 8.0을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PHP 8.0으로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먼저 그린긱스에 로그인한 다음 Dashboard에서 해당 계정의 cPanel 아이콘을 클릭하여 cPanel에 접속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 cPanel 접속하기 data-origin-width=

cPanel에 로그인하면 상단의 검색 필드에 php을 입력하고 Select PHP Version 툴을 클릭합니다.

해외 호스팅 그린긱스 cPanel 접속하기 - PHP 버전 변경하기

Current PHP version (현재 PHP 버전) 드롭다운을 클릭하면 현재 설정된 PHP 버전과 설정 가능한 PHP 버전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현재 7.4 버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PHP 5.2, 5.3, 5.4, 5.5, 6.6, 7.0, 7.1, 7.2, 7.3, 7.4 및 8.0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0 버전을 선택하고 Set as current를 클릭하면 PHP 버전이 8.0으로 설정됩니다.

계속하여 상단의 Options 탭을 클릭하여 PHP 환경 설정값을 지정하도록 합니다.

GreenGeeks에서 PHP 8.0 적용 시 워드프레스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그린긱스에서 PHP 8.0을 적용할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There has been a critical error on this website. Please check your site admin email inbox for instructions."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GreenGeeks: PHP 8 적용 시 워드프레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PHP 버전을 8.0으로 변경한 후에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 GreenGeeks 라이브챗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GreenGeeks에 의하면 php 8에는 워드프레스에서 필요로 하는 mysql 익스텐션이 누락되어 있어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문제는 Level 2 기술자가 해결이 가능하므로 레벨 2 기술자에게 문제를 넘겨서 해결해주었습니다.

PHP 8.0에 mysql extension을 추가하지 않은 것은 다소 아쉽지만, 라이브 채팅을 통해 지원팀에 연락하면 상위 기술자가 mysql 익스텐션을 설치해줍니다.

GreenGeeks에서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LiteSpeed Cache 플러그인이 함께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괜찮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해외호스팅 GreenkGeeks에 워드프레스 설치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점유율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높아져 현재 전 세계 웹사이트 10개 중 4개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될 정도로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웹호스

avada.tistory.com

마치며

이상으로 해외호스팅 GreenGeeks에서 PHP 8.0을 적용할 때 워드프레스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직은 PHP 8.0을 지원하는 웹호스팅이 드물지만 조만간 PHP 8을 지원하는 호스팅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호스트의 경우 VPS 상품에서 PHP 8.0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PHP 8.0 적용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작년에 워드프레스 5.6이 릴리즈되었을 당시 PHP 8.0 적용은 시기 상조라는 평가가 있었지만 워드프레스 5.7.1에 PHP 8.0을 적용해보니 우려와 달리 큰 오류 없이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속도는 PHP

www.thewordcracker.com

참고

avada.tistory.com/2205

 

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 가입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는 FastComet과 함께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GreenGeeks는 저렴한 가격과 멀웨어 보호 및 백업이 모두 포함되어 추가 비용 부담이 없다는 장점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84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업체인 블루호스트 (Bluehost)의 경우 가입하면 곧바로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워드프레스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레벨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