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 구입 후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6. 24. 19:25 • 댓글: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지만 아직은 에어컨을 켜지 않고 선풍기만으로 견딜 수 있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사하면서 오랫동안 사용하던 에어컨을 버리고 지난 5월에 삼성 무풍 에어컨으로 교체했습니다만, 아직 본격적으로 가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달 샤오미 무선 선풍기 사전예약을 진행했지만 기회를 놓쳐 구입하지 않았다가 딸아이의 강력한 주장으로 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를 구입했습니다.

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

집에 한 두 개 이상의 선풍기는 다 있으시죠? 저희 집에도 일반 선풍기를 비롯하여 소형 무선 선풍기까지 여러 대가 있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소형 무선 선풍기는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샤오미 미 스타트 무선 선풍기는 일반 선풍기를 무선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
소형 무선 선풍기와 샤오미 스마트 무선 선풍기

딸아이의 성화에 구입한 모델은 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입니다.

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 전면
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 전면
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 후면
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 후면
옆면

헤더 부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풍량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 앱(App)으로도 조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조작 버튼

충전기. 자석식으로 되어 있어 쉽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돼지코 모양의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제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근처 철물점이나 전파상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500원 내외.

샤오미 무선 선풍기는 일반 선풍기처럼 버튼을 눌러 높이 조정은 할 수 없지만, 아래 부분의 바(Bar)를 분리하여 높이를 낮출 수 있습니다. 즉, 두 가지 높이로 사용할 수 있는데, 높이를 높게 하여 사용하거나 아래 부분의 막대를 분리하여 길이를 짧게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분리됩니다.

조립은 여자도 할 수 있을 정도 쉽습니다. 제품을 받아서 딸아이가 뚝딱 조립을 했습니다.

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 구입 후기

높이를 높게 할 경우 무게 중심이 약간 위쪽에 있기 때문에 불안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한 번 넘어뜨린 적이 있지만 고장은 나지 않았습니다. 불안하게 보인다면 아래쪽 지지봉을 제거하여 높이를 줄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MI 스마트 무선 선풍기 4세대 프로 제품은 디자인이 일반 선풍기보다 이쁜 편이며 코드가 없어 이동성이 좋아 편리합니다. 하지만 높이를 길게 할 경우 무게 중심이 위쪽에 있어 (제가 보기에) 약간 불안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구입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방에서 거실 등으로 자주 이동하여 사용하는 경우 편리한 것 같습니다. 한 곳에 고정하여 사용한다면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샤오미 스마트 무선 선풍기 상품 보기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A/S 문제

샤오미 무선 선풍기는 해외직구로 구입하거나 수입업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고장날 경우 A/S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업체는 구입 후 7일간만 A/S가 제공된다고 명시되어 있네요. 해외직구로 구입한 경우에는 A/S 받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선풍기가 고장이 잘 안 나는 기기이지만 무선 선풍기는 일반 선풍기에 비해 고장률이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런 점이 염려가 되면 국내에서 판매하는 무선 선풍기일반 선풍기를 구입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52

 

삼성 무풍 에어컨 AF17T7974CZS (17평형) 구입 및 설치 후기

작년 11월에 현재 사는 집으로 이사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컨은 버리고 새 에어컨을 구입하려고 마음먹고 있었습니다.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17평형 삼성 무풍에어컨 AF17T7974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32

 

저렴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 구입 (삼성 SL-C513)

일요일에 급히 컬러 인쇄를 할 일이 있어서 지난 금요일 밤에 쿠팡에서 가장 저렴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주문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삼성전자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3으로 컬러 레이저 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