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설치 경로 확인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4. 7. 19:49 • 댓글:

워드프레스를 루트 경로에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카페24의 경우 루트 경로는 www이고 블루호스트 등에서는 루트 경로가 public_html입니다. 하지만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했거나 서브도메인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경우 워드프레스가 어느 경로에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 확인하기

워드프레스가 어디에 설치되어 있는지 모르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도구 > 사이트 건강 >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렉터리와 크기 섹션 아래의 워드프레스 디렉터리 위치가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경로입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home/xxxxx/public_html/forum이 워드프레스 디렉터리의 위치입니다.

위의 예시는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 호스팅되는 사이트의 예를 보여줍니다. FTP에 접속할 경우 /public_html/forum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참고로 "사이트 건강"은 "Site Health"의 번역으로 직역이 되어 표현이 어색합니다. 본래는 "사이트 상태"로 제대로 번역되었지만 얼마 전에 워드프레스 한국어 번역이 어색하면 변경되면서 이 번역도 "사이트 상태"에서 "사이트 건강"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재 어색하게 바뀐 번역을 되돌리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부 메인 메뉴가 바뀌면서 한국어 번역이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워드프레스 한국어 번역 변경: '외모'와 '사용자 정의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지난 1월에 워드프레스 한국어 번역 변경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Appearance > Customize가 다시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로 바뀌었습니다. 글을 작성하거나 수정할 당시의 워드프레스 버전에

www.thewordcracker.com

참고

avada.tistory.com/2020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만들기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멀티사이트(Multisite)가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멀티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8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도 워드프레스를 쉽게 자동 설치할 수 있습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