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봄 세일 (Bluehost)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30. 14:26 • 댓글:

블루호스트에서 이틀간 Spring Sale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Bluehost VPS와 Bluehost Shared Hosting (공유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하기에 좋은 호스팅 서비스 같습니다.

블루호스트 봄 세일 (Bluehost)

블루호스트가 오늘과 내일 양일간 봄 세일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일이 만료된 후에도 이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머션만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6년 이상 블루호스트를 이용해오고 있습니다.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Bluehost VPS에서 호스팅되고 있으며 잡 블로그를 비롯한 몇 개의 블로그가 Bluehost 공유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다음 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고 iword

avada.tistory.com

참고로 블로그 방문자 수가 많은 경우에는 공유호스팅을 이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매우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VPS 이상의 상위 상품을 선택해야 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Basic) 플랜에서는 하나의 도메인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고 서브도메인은 25개까지 설치가 가능하며, 용량이 50GB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50GB 공간을 모두 사용하는 사이트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2개 이상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용하려면 플러스(Plus) 이상 플랜을 선택해야 합니다.

블루호스트에서는 무거운 테마를 사용하거나 사이트 최적화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여 사이트 최적화를 수행하면 사이트 속도를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저는 위의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Clearfy 플러그인과 캐시...

cafe.naver.com

저렴하게 이용할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으로 블루호스트가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플러그인 설치를 최소화하고, 캐시 플러그인과 최적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최적화하면 속도 저하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의 대안으로 FastComet 서비스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FastComet은 근래 들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입니다. 저는 FastComet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는데, 속도도 그리 나쁘지 않은 것 같고 지원 서비스도 좋은 것 같습니다. FastComet도 Bluehost와 마찬가지로 cPanel 환경을 제공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업체인 블루호스트 (Bluehost)의 경우 가입하면 곧바로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워드프레스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레벨

avada.tistory.com

 

참고

avada.tistory.com/218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도 워드프레스를 쉽게 자동 설치할 수 있습니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70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무료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모든 도메인과 서브도메인에 대하여 무료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도메인이나 서브도메인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SSL 인증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