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링 유료 플러그인 목록 (2021년 3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28. 13:57 • 댓글:

오랜만에 판매량이 많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리스트를 확인해보니 1위와 2위를 줄곧 유지하던 레볼루션 슬라이더와 WPBakery 페이지 빌더(비주얼 컴포저)가 3위와 5위로 밀려났고, Bookly PRO라는 워드프레스 예약 플러그인이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베스트셀링 유료 플러그인 목록 (2021년 3월)

Bookly PRO - 예약 플러그인

병원 등에서 예약을 받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경우, 직접 개발을 한다면 많은 비용이 들지만 Bookly PRO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온라인 예약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 온라인 예약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쉽게 예약 시스템을 갖출 수 있습니다. 목적에 맞는 플러그인만 선택하면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 구현이 가능합니다. 무료 플러그인도 있지만 무

www.thewordcracker.com

Bookly는 초기에 저렴하게 판매되었지만 몇 년 전에 가격이 89달러로 인상되었습니다. 다른 플러그인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원하는 기능을 제공한다면 개발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Bookly PRO의 기본 구성:

  •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완전히 사용자 정의 가능한 예약 양식(Booking Form)
  • 프린트하거나 CSV로 내보내기가 가능한 필터링, 정령 및 검색 가능한 예약 리스트
  • 무제한 스태프 멤버. 개별 업무 스케줄, 요금 지정 가능. 프로필 및 온라인 예약 캘린더 관리 가능.
  • 무제한 서비스 개수. 카테고리별로 분류할 수 있고 Bookly Calendar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고유한 컬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클라이언트를 수용할 수 있는 가져오기/내보내기 가능한 고객 기반. 결제 통계 및 클라이언트에 대한 내부 메모 표시.
  • 사용자 정의 가능한 이메일 및 SMS 알림을 위한 다양한 템플릿
  • Bookly Calendar와 구글 캘린더 간 양방향 동기화. Bookly와 Google Calendar에 모든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반영
  • 내장 애널리틱스 (예약 통계 제공)
  • 우커머스 호환
  • 멀티 랭귀지 지원 - 12개 언어 포함됨.

FileBird - WordPress Media Library Folders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폴더)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너무 많은 파일들이 있어서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FileBird와 같은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폴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이미지 파일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8가지 방식으로 파일들을 정렬(소팅)할 수 있고 폴더들을 일괄 선택하여 대량 삭제 가능.

슬라이더 레볼루션 플러그인

Slider Revolution 플러그인은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는 인기 워드프레스 슬라이더 플러그인입니다. 플래시와 같은 동적인 슬라이더를 만들고 싶은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아바다 등 다수의 유료 테마에 번들로 제공됩니다.

유료 테마에 포함된 슬라이더 레볼루션 플러그인의 라이선스는 테마 개발자에게 있기 때문에 테마 개발자를 통해 설치 파일을 제공받고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레볼루션 슬라이더의 가격이 85달러로 제가 구입할 때보다 가격이 꽤 오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레볼루션 슬라이더와 같은 플러그인은 사이트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속도가 중요한 경우 사용하지 않는 것이 사이트 속도에 유리할 것입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WPBakery 페이지 빌더(일명 "비주얼 컴포저")가 슬라이더 레볼루션과 함께 판매 1, 2위를 기록했습니다. 지금도 WPBakery 페이지 빌더가 유료 테마에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 Elementor 페이지 빌더가 인기를 끌면서 WPBakery 페이지 빌더가 밀리고 있습니다. Jupiter와 같은 일부 테마는 기본 페이지 빌더를 엘리멘터로 바꾸었습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전문적인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제공되며, 무료 버전에서도 꽤 괜찮은 기능을 제공하여 현재 7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탭 (Tabs) 기능

아래 영상과 같이 탭 형식으로 콘텐츠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 페이지 빌더에 포함된 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Avada)나 엔폴드(Enfold) 등 인기 테마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에서 탭(Tabs)

avada.tistory.com

Ultimate Membership Pro - 워드프레스 멤버십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멤버십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보통은 Ultimate Member와 같은 무료 멤버십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커머스용 멤버십 플러그인을 원하는 경우에는 YITH에서 판매하는 YITH WOOCOMMERCE MEMBERSHIP과 같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멤버십 플러그인 - WooCommerce Membership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에서 회원제 우커머스 쇼핑몰을 만들고 싶은 경우 우커머스 멤버십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Ultimate Membership Pro는 2015년 7월에 출시되어 Codecanyon 마켓에서 꾸준히 베스트 셀링 플러그인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기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간단한 무료 패키지 또는 유료 패키지에 따라 사용자에 대하여 멀티 레벨로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회원제 사이트 운영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사이트나 우커머스 쇼핑몰에서 특정 컨텐츠에 대한 접근을 결제를 한 회원에게만 허용하거나, 기간(예: 매월)에 따른 구독제를 실시하는 등 회원제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몇 가

www.thewordcracker.com

참고

avada.tistory.com/2191

 

워드프레스 슬라이더 레볼루션 (Slider Revolution) 업데이트

지난 3월 9일에 워드프레스 5.7 업데이트가 릴리즈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5.7 이후 슬라이더 레볼루션 (Slider Revolution)으로 만든 슬라이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5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