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FastComet의 네임서버 정보 확인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2. 2. 14:18 • 댓글: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을 가입할 때 새 도메인을 등록하거나 기존 도메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기존 도메인을 입력한 경우 FastComet 가입 후에 임시 주소가 부여되어 도메인을 정식으로 연결하기 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을 연결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FastComet의 정보로 변경해야 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지난주에 국내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이라는 곳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Fastcomet은 처음 접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avada.tistory.com

해외 호스팅 FastComet의 네임서버 정보 확인하기

도메인 등록업체와 웹호스팅 업체는 동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com이나 .net 도메인은 등록비와 갱신비가 조금 저렴한 뉴질랜드 업체에서 등록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co.kr 도메인과 .kr 도메인도 국내에서 조금 저렴한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령 기바아에서 도메인을 등록하고 블루호스트 (Bluehost) 같은 타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먼저 도메인 등록업체 홈페이지에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해당 웹호스팅 업체에서 제시하는 정보로 변경한 후에 웹호스팅 업체에서 도메인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면 정보가 전파(Propagation)되는 데 1~2일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을 타 웹호스팅 업체로 옮기려는 경우 이 점을 감안하여 이전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 수가 적은 주말에 이전 작업을 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FastComet에서 네임서버 정보를 확인하려면, FastComet에 로그인한 후에 이용 중인 상품(Active Products) 목록에서 해당 상품 오른쪽의 Man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외 호스팅 FastComet의 네임서버 정보 확인하기

몇 가지 메뉴가 표시됩니다. View Details (상세 정보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계정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네임서버, 서버 IP 주소, cPanel/FTP 사용자명, FTP 호스트명, cPanel/FTP 비밀번호, cPanel URL 등을 이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 작업자가 FTP와 DB에 접속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이 페이지에 표시된 FTP 정보와 cPanel URL 및 cPanel 접속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에는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Nameserver 1, Nameserver 2가 네임서버 정보입니다. 이 두 항목을 도메인을 등록한 업체에 로그인하여 도메인의 네임서버 호스트 정보로 입력하여 업데이트하도록 합니다.

1~2일 정도 지난 후에 확인해보면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06

 

블루호스트 등록 도메인 기관 이전 방법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무료 도메인이 제공됩니다. 하지만 1년 등록비가 면제되고 도메인이 만료될 경우에는 정상 비용이 청구됩니다. 그러므로 도메인이 만료되기 전에 다른 도메인 등록기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