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이후에 사용한 링크의 유효기간이 지났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2. 24. 00:10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이후에 사용한 링크의 유효기간이 지났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기 바랍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 메시지는 본래 '링크가 만료되었습니다'로 올바르게 번역되었다가 얼마 전에 어떤 워드프레스 번역 에디터에 의해 의미를 파악할 수 없도록 번역이 어색하게 수정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이후에 사용한 링크의 유효기간이 지났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후에 사용한 링크의 유효기간이 지났습니다' 에러 메시지는 'The link you followed has expired.'의 번역입니다. 기존 번역인 '링크가 만료되었습니다'가 더 바람직한 번역 같습니다.

카페24에서 멀티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define( 'WP_ALLOW_MULTISITE', true ); 라인을 wp-config.php 파일에 추가하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도구 > 네트워크 설치를 클릭하니 위의 그림과 같이 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링크가 만료되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테마나 플러그인을 설치하기 위해 파일을 업로드할 때 '링크가 만료되었습니다.'(The link you followed has expired.)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보통 업로드 파일

www.thewordcracker.com

이 오류는 메모리 크기 제한 등의 PHP ini 설정값이 낮아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memory_limit, upload_max_filesize, post_max_size, file_uploads, max_execution_time 등의 값을 높여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shot)를 이용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설정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

이제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도 PHP 7.3까지 지원합니다. 새로 가입하는 경우 PHP 7.3이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 PHP 버전과 환경값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PHP 설정값 조정 방법을 모르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면 지침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웹호스팅 상품에 따라 PHP ini 값을 조정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치며

이 글에서는 '이후에 사용한 링크의 유효기간이 지났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아마 한글 오류 메시지에 어리둥절한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워드프레스 한국어 번역이 전반적으로 이상하게 수정되는 바람에 의미를 파악하기 어려운 번역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심각하게 문제가 되는 번역은 대강 수정되었지만 아직도 어색한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차라리 그 이전 번역으로 되돌리는 것이 더 낫지 않나 생각되기도 합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38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설치하기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

워드프레스에서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 개별적으로 사이트를 설치해도 되지만 멀티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사이트를 하나의 워드프레스에서 관리하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933

 

워드프레스 사이트 100개를 쉽게 만드는 방법

제가 가입한 한 네이버 카페에 어떤 분이 "난 왜 돈을 못 벌까??"라는 제목의 글에서 "내가 워프 1개하다 포기하고 2개해보고 3개하고 어렵다고 포기할때 남들은 도메인 100개 사고 워프 100번 설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