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인한 계정 비활성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2. 7. 09:46 • 댓글:

현재 페이스북 계정을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활용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사용할 페이스북 계정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이메일로 페이스북 계정을 하나 만들었습니다만 곧바로 커뮤니터 규정 위반으로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SK의 넘버 플러스 상품에 가입하여 새로운 번호를 추가한 다음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어보았습니다만, 마찬가지로 곧바로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인한 계정 비활성화

워드프레스 블로그 정보 공유를 위해 새로운 핸드폰 번호로 페이스북에 새롭게 가입한 후에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검토 요청을 해보았습니다. 검토 요청 시에 사진을 요구하여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여 보냈습니다. 이틀 후에 페이스북에 로그인하니 "회원님의 계정이나 계정에서 발생한 활동이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하여 Facebook 이용이 차단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인한 계정 비활성화

이 결정은 이미 검토되었으며 되돌릴 수 없다고 하네요.

페이스북은 1명이 하나의 페이스북 계정만을 가지기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일 컴퓨터에 2개 이상의 계정을 이용할 경우에도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계정이 비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SK의 넘버 플러스 II 상품을 해지하고 새로 이 상품에 가입하여 새로운 폰 번호를 생성한 후에,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통신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여 새롭게 페이스북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니 계정 비활성화 현상이 나타나지 않네요. 하지만 언제 또 계정이 비활성화될지 모르겠습니다.

※2021년 7월 추가: 투 넘버 서비스에 가입하고 페이스북 계정을 만든지 5개월 정도 지났지만 아직까지는 계정이 정지되거나 비활성화되지는 않았습니다. 넘버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두 번째 폰 번호를 생성하는 경우 카톡도 부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 정기적으로 4000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지만 카톡을 추가로 만들고 싶은 경우에도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참고).

페이스북을 비즈니스 용도나 홍보 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추가로 계정을 만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아마 가족이나 지인들의 번호를 동원하여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 것 같은데요. 그런 경우에도 자주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계정이 비활성화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명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계정이 비활성화되고 신분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명을 이름으로 설정한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페이스북에 신분증을 보내어 비활성화를 푼 적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화될 경우 방문자들이 해당 계정 페이지를 방문하면 "현재 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화면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이메일만을 사용하여 가입하였다가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휴대폰 번호 추가를 요구하게 될 것입니다.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인한 계정 비활성화

휴대폰 번호를 추가하지 않으면 한 달 이후에 계정이 영구적으로 비활성화삭제되는 것 같습니다.

동일한 컴퓨터에 다른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고 있다면 다른 휴대폰 번호를 추가해도 계정이 비활성화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아마도 인터넷 회선의 IP 주소를 가지고 판단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1710

 

페이스북 계정 탈퇴 및 삭제 방법

페이스북이 개인정보 유출 문제로 홍역을 겪으면서 일부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을 탈퇴하는 운동(#deleteFacebook)을 펼쳐지면서 위기를 맞았지만 페이스북 사용자는 여전히 늘고 있는 추세 같습니다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