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MyAdmin 임포트 오류: '#1062 - 중복된 입력 값'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 28. 00:23 • 댓글:

phpMyAdmin에서 DB를 임포트할 때 #1062 - 중복된 입력 값 '1': key 'PRIMARY'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phpMyAdmin 임포트 오류: '#1062 - 중복된 입력 값'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이 오류는 말 그대로 'PRIMARY' 키에 중복된 입력 값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데이터베이스를 엑스포트할 때 Quick (퀵) 대신 Custom (커스텀)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생성 옵션' 아래의 'Function to use when dumping data'를 INSERT 대신 UPDATE를 선택하여 내보내기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DB를 엑스포트하면 phpMyAdmin에서 Import 시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치며

며칠 전에 XE에서 워드프레스로 데이터를 이전하기 위해 XE에서 Export한 DB 파일이 카페24에서 Import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문제를 살펴보았습니다.

phpMyAdmin에서 임포트 시 #1044 = ''@'localhost' 사용자는 '' 데이터베이스 접근이 거부되었습니다 (#1044 - Access denied for user ''@'localhost' to database) 오류가 발생하여 임포트에 실패했습니다.

이 문제는 데이터베이스를 수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만, 특이하게 카페24에서는 계속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테스트로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의 phpMyAdmin에서 Import한 후에 다시 DB를 Export하여 카페24에서 Import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DB 테이블이 누락되어 누락된 DB 테이블을 다시 옮기는 작업을 통해 겨우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9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고 iword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