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에 서비스를 등록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 25. 13:23 • 댓글:

대표적인 프리랜서 재능마켓인 크몽에 몇 달 전에 서비스를 등록했습니다. 크몽에서 수익을 내겠다는 기대보다는 서비스를 등록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 데모 설치 서비스 등록

서너 건의 서비스를 신청했지만 현재 2개만 승인되어 서비스 중입니다. 그중 하나가 워드프레스 테마/데모 설치 서비스인데요. '워드프레스 설치'로 검색해보면 10,000원짜리 서비스부터 검색이 됩니다.

제 서비스 가격이 가장 높은 편이네요.ㅎ

저렴하게 가격이 책정된 서비스의 경우 대부분 기본적인 서비스는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고 부가 서비스에 대하여 가격을 높게 책정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크몽에서는 거래 금액 구간별로 중개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50만 원 이하의 서비스 건에 대해서는 약 20% 정도의 수수료를 떼고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래 금액이 10만원인 경우 서비스 이용료가 15,000원, 결제 수수료 및 결제망 이용료 33,000원, VAT 1,830원의 수수수를 제하고 약 8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조금 낮추면 의뢰가 조금 늘어날지 모르겠지만, 획기적으로 낮추지 않는 이상 다른 서비스 제공자들과 경쟁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어중간하게 가격을 책정하는 것보다 조금 높게 가격을 설정해놓았습니다.

이런 서비스로는 크몽에서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노하우를 정리하여 전자책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쿠팡파트너스 매출 2억 만든 판매 노하우 대공개해 드립니다'라는 서비스로 270건 판매를 하신 분이 계시네요.

참고로 어떤 분이 제가 시도하는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루에 100만 원씩 버는 분이 계십니다. 어떻게 하루 100만 원이 가능한가 알아보니 1만 원 수익을 내는 사이트를 100개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ㅠ 저는 현재 하루 1~2만 원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이론상 100개 만들면 하루 100만 원 이상 수익이 나겠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운영하기는 불가능하지는 않겠지만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대신 사이트 몇 개를 더 추가하여 하루 10만 원 수익을 목표로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avada.tistory.com/2109

 

쿠팡 파트너스 자동 포스팅 수익 (5개월째)

1개월 전에 쿠팡 상품글 자동 포스팅 수익과 관련된 글을 하나 올린 적이 있습니다. 약 1개월이 지났는데요. 그 사이에 수익이 조금씩 나기 시작하네요. 쿠팡 상품 글 자동 포스팅으로 수익 올리

avada.tistory.com

참고

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