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날짜 표시 오류: 날짜 및 시간 설정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 16. 00:01 • 댓글: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기본 설정을 사용할 경우 날짜가 이상하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한국어 버전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2021년 9월월 01일처럼 "월"이 두 번 겹쳐 표시될 것입니다.

날짜가 이상하게 표시되는 경우에 날짜 표시 방법을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문제에 대하여 워드프레스에 보고하니 번역 오류를 수정해주었습니다. 이제 2021년 02월 13일과 같은 형식이 기본 날짜 표시 설정입니다. 2021년 2월 13일과 같은 형식으로 표시하고 싶은 경우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날짜 표시 오류: 날짜와 시간 설정하는 방법

아바다 테마를 이용하시는 분이 어제 "월월"이 겹쳐 보인다고 알려와서 이 문제를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몇 년 전에도 이와 같은 문제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이 문제는 WordPress 한글화 과정에서 이러한 문제를 고려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기본 날짜 표시 형식은 설정 > 일반 > 날짜 표시 형식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형식이 2021년 1월월 15일처럼 "월월"이 중복되어 표시되고 있습니다. 날짜가 이상하게 표시되는 것을 피하려면 다른 형식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과 같은 형식이 제공됩니다.

  1. 2021-01-15
  2. 01/15/2021
  3. 15/01/2021

위에서 첫 번째를 제외하고는 우리나라 날짜 형식과는 거리가 멉니다. "2020년 1월 15일"처럼 올바르게 표시하려면 "사정요 장의"를 선택하고 "Y년 F j일"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날짜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기본 시간 표시 형식도 "7:29 오전"처럼 매우 어색합니다. 마찬가지로 "사용자 정의"를 선택하고 "a g:i"를 입력하면 "오전 7:29"와 같은 형식으로 시간이 표시됩니다.

최근 워드프레스 한글 번역이 매우 어색하게 바뀌었습니다. 가령 '업데이트'가 '업대이트', '테이블'이 '태이블', '페이지'가 '패이지' 등과 같이 황당하게 번역이 바뀌었고 많은 부분이 직역으로 바뀌어져서(예: '사이트 상태'가 '사이트 건강'으로 변경) 전체적인 한글화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이 문제를 인지하여 오류 수정 중에 있습니다. 눈에 띄는 오류는 일괄 수정될 것 같지만 세부적인 부분에서는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바뀌려면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avada.tistory.com/2118

 

워드프레스 '업대이트', '패이지' 번역 수정 파일

최근 워드프레스 한국어 번역에서 '업데이트'가 '업대이트'로, '페이지'가 '패이지', '테마 디자인'이 '외관'으로 바뀌는 등 이해할 수 없도록 번역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업대이트',

avada.tistory.com

참고

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

 

 

Yoast Duplicate Post로 콘텐츠를 다시 작성하여 재발행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기존에 발행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되어 사실상 새로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SEO 플러그인으로 유명한 Yoast에서 만든 Yoast Duplicate Post 플러그인을 사용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