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저작권 연도 자동 표시하기 (Copyright Year)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24. 00:07 • 댓글:

사이트 하단에 Copyright © 2020 회사명. All Rights Reserved.와 같은 저작권 문구를 표시하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어떤 사이트는 몇 년 전의 연도가 그대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방문자들이 보기에 사이트가 제대로 업데이트가 안 된다는 인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저작권 텍스트 내의 연도가 자동으로 현재 연도로 표시되도록 설정하면 이런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저작권 연도 자동 표시하기 (Copyright Year)

워드프레스는 PHP 기반이기 때문에 PHP 함수를 사용하면 연도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현재 연도만 표시하기:

&copy; <?php echo date("Y"); ?>

시작 연도와 함께 표시하기:

&copy; 2008-<?php echo date("Y"); ?>

위와 같은 코드를 테마 폴더 내의 footer.php 파일의 적절한 곳에 추가하면 됩니다. (물론 자식 테마를 만들어 작업하는 것이 안전하겠죠?)

테마에서 자동 연도 삽입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

하지만 위의 방법은 테마 파일을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고,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료 테마를 사용한다면 일부 테마에서는 푸터의 카피라이트(Copyright) 섹션에서 동적인 연도(자동 연도)를 사용할 수 있는 변수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 테마의 경우 Newspaper > Theme panel > Footer에서 푸터와 저작권 문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푸터 저작권 텍스트(Footer Copyright Text)를 설정할 때 ##year##를 사용하면 현재 연도가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이외에도 ##copy##, ##privacy_policy##, ##sitename##, ##siteurl##, ##sitelink## 등의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enertePress 테마의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 Layout > Footer에서 푸터 저작권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연도를 현재 연도로 자동 표시되도록 하려면 %current_year%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copy% 변수를 사용할 수 있고 HTML이 허용됩니다.)

참고

avada.tistory.com/1907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푸터 저작권 섹션 설정 ('Enfold Theme by Kriesi' 제거)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Enfold (엔폴드) 테마의 푸터에는 기본적으로 'Enfold Theme by Kriesi' 또는 'Enfold WordPress Theme by Kriesi' 저작권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 글에서는 엔폴드 테마 푸터의 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