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Flatsome (플랫섬) 데모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27. 00:01 • 댓글: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Flatsome(플랫섬)은 우커머스 쇼핑몰 전용 테마 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14만 7천 개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경우 Flatsome과 같은 테마를 이용하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쇼핑몰과 회사 홈페이지를 함께 제작하는 경우에는 아바다, 엔폴드, Divi 등과 같은 다목적 테마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목적 테마는 대부분의 사이트 제작에 적합합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Flatsome (플랫섬) 데모 설치하기

다음은 Flatsome 테마의 데모 설치 방법입니다.

먼저 Flatsome 테마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구입한 테마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Download > Installatable WordPress file only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만 다운로드합니다. 설명서를 포함한 모든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All files & documentation을 클릭합니다. 모든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압축을 해제하여 설치 파일만 업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테마 디자인 > 새로 추가 (Add New) > 테마 업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한 테마 파일을 업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테마를 활성화합니다.

그러면 플랫썸 테마 설치 마법사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Let's Go!를 클릭합니다.

테마 등록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Generate a token (토큰 만들기) 링크를 클릭하여 토큰을 생성하여 빈칸에 입력하고 Confirm that... 체크란을 체크하고 Register (등록)를 클릭합니다. 테마 정품 인증을 하지 않으려면 Skip this step (이 단계 건너뛰기)을 선택합니다. 정품 인증을 하지 않으면 일부 기능(업데이트, 지원 등)이 제한됩니다.

올바른 토큰을 입력하면 "Your token is valid. Thank you! Enjoy Flatsome and one-click updates" 문구가 표시됩니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차일드 테마 설치(옵션)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Create and Use Child Theme을 선택합니다.

다시 한번 Continue를 클릭합니다.

기본 플러그인 설치 화면이 표시됩니다. Contact Form 7, Nextend Social Login, WooCommerce, YITH WooCommerce Whishlist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데모 콘텐츠 설치 화면이 표시됩니다. 설치할 콘텐츠를 선택하고 Continue를 클릭합니다.

데모 콘텐츠가 설치됩니다.

로고 & 디자인 선택 화면이 표시됩니다. 로고를 업로드하고 데모(Preset)를 선택합니다. 로고를 업로드하지 않으면 Flatsome 로고가 사용됩니다. 나중에 회사 로고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Agree and Continue를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데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View your new website! 를 클릭하면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데모가 설치된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미지는 저작권 문제 때문인지 제외되었습니다.

이제 페이지를 원하는 대로 편집하고 테마 옵션을 설정하도록 합니다.

참고

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2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커스텀 카테고리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은 보통 테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카테고리 템플릿이 정해져 있고,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 테마 폴더 내의 category.php 파일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472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빌더를 활용하면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유료 테마에는 WPBakery 페이지 빌더('비주얼 컴포저')가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최적화를 제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