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와이파이 증폭기 Extender N3 구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23. 23:04 • 댓글:

이 블로그를 통해 간간히 전해드렸지만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신축건물로 한 달 전에 이사 왔습니다. 3층 건물인데, 3층 전체를 전세 얻어서 살고 있습니다. 면적상으로는 이전 집보다 1.5배 정도 넓지만, 방 개수가 동일하기 때문에 실제 체감은 두 배 정도 넓게 느껴집니다.ㅎ

이사를 온 후에 방 하나에서 인터넷 수신이 잘 안 되었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KT에 연락해보니 버디라는 상품을 이용하면 공유기 20,000원에 월 1000원의 추가 비용으로 공유기를 하나 더 설치할 수 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다만, 이 상품을 이용할 경우 공유기 두 개의 신호가 중첩되는 곳에서 (폰이) 어느 것을 수신해야 할지 혼란스러울 수 있다고 하네요.

무선 와이파이 증폭기 Extender N3 구입

버디 상품을 고려하다가 와이파이 증폭기/확장기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와이파이 증폭기 중에서 가장 저렴한 iptime의 Extener N3를 구입했습니다. 저는 쿠팡에서 '와이파이 증폭기'를 검색하여 가격이 저렴하고 사용자 평가도 괜찮은 것 같아서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실제 설치한 모습입니다.

설정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저는 처음에 노트북에 랜선을 연결하여 설정했다가, 나중에 다시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하여 설정했습니다. 폰으로 설정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고 편한 것 같습니다. (노트북으로 설정할 때에는 한참 동안 반응이 없어서 설정 프로그램(iptime 탐색기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시켰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설정할 때에는 그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구입한 지 열흘 조금 넘었는데,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끔 듀오를 사용할 때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 빼고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2G 와이파이 신호만 지원하고 5G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점은 확인하고 구입했어야 하는데,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만, 5G를 지원하는 제품은 가격이 2배 정도로 높은 편입니다.

2G 신호만을 사용한다면 이 제품을 선택해도 될 것 같습니다. 5G 와이파이 신호를 잡으려면 Extender-A3MU나 EXTENDER-GIGA 등 5G를 지원하는 제품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줄 평가: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저렴하게 이용하기에 좋은 제품 같다. (다른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품질이 어떤지는 비교할 수 없지만) 품질이 좋은 것 같지는 않지만 아직까지는 불만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066

 

신축건물로 이사가는 경우 미리 확인할 사항 하나...

우여곡절 끝에 이번 주 월요일에 신축건물로 이사했습니다. 전세대출을 받아서 이사를 들어가기로 했지만, 건물 준공 승인이 늦게 떨어졌고, 또 정부의 최근 규제 때문에 전세대출은 받지 못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