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링크 광고 단위 완전 중단 예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11. 10:55 • 댓글:

구글 애드센스의 링크 광고 단위는 높은 수익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신규 계정에 대해서는 링크 광고 단위를 만들지 못하도록 정책을 변경한 적이 있습니다. 어제 (2020년 12월 10일) 구글은 링크 광고 단위 지원을 내년 3월 10일부터 완전히 중단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링크 광고 단위 완전 중단 예정

구글에서는 링크 광고의 지원을 2021년 3월 10일부터 중단한다고 어제 발표했습니다.

메일로도 관련 공지를 받은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메일에는 중단 시점을 10-03-2021로 명시되어 2021년 10월 3일인 것으로 착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변경되는 사항 10-03-2021 부터 적용되는 변경사항
* 더 이상 링크 단위를 만들 수 없습니다.
* 링크 광고 단위는 끝에 [이전 링크 광고 단위] 문자열이 추가된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이는 반응형 링크 광고 단위와 고정 크기 링크 광고 단위에 모두 적용됩니다.
* 사이트에서 반응형 링크 광고 대신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가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 고정 크기 링크 광고는 더 이상 사이트에 게재되지 않습니다. 각 광고 단위는 가능한 경우 접힌 상태로 유지됩니다. 다른 경우에는 빈 광고가 게재됩니다.

저는 오래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지만 링크 광고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내년 3월부터는 링크 광고 지원이 완전히 중단되고 기존의 반응형 링크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가 게재되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구글에서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도 링크 광고 만큼의 실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링크 광고를 단종하고 디스플레이 광고로 대체하려는 것 같습니다.

Google의 실험 결과,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도 평균적으로 링크 광고 만큼의 실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076

 

쿠팡 상품 글 자동 포스팅으로 수익 올리기

해외에서는 아마존 상품을 소개하여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등 다양한 제휴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마존이 국내에 진출하지 않아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는 큰 효과는 없을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