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보다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연결 메뉴가 표시되지 않아 애드센스 연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연결 메뉴가 없는 경우 (애드센스 연동 문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애드센스 연결 메뉴가 없는 경우에는 속성을 다시 만들도록 합니다. 중요한 것은 속성 설정 화면에서 고급 옵션 보기를 클릭하고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를 활성화한 다음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만 만들기 옵션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는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과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둘 다 만들기 옵션을 선택해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만 만들기 옵션을 선택하였습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이전 글에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므로 참고해보세요.
위의 글의 지침에 따라 속성을 설정하면 제품 연결하기 섹션 아래에 "애드센스 연결" 항목이 표시될 것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면 수익이 높은 페이지와 페이지 뷰가 높은 페이지의 수익 등 자세한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티스토리에서는 자체 통계 기능을 제공하지만 제한적인 정보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교한 방문자 통계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www.thewordcracker.com/miscellaneous/exclude-internal-ip-address-in-google-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