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9. 12:02 • 댓글:

트래픽 등 일정 기준을 만족시키면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가 최근 애드센스와 통합하여 수익 메뉴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수익 > 애드센스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게재할 수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저는 광고 코드를 스킨 파일에 직접 추가하여 표시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표시하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수동으로 삽입하고 싶은 경우...

  1.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를 생성하여 광고 코드를 복사한 다음
  2. 티스토리 스킨 파일 내의 적절한 곳에 추가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

먼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를 생성합니다.

광고 > 개요를 클릭합니다.

광고 단위 기준 탭을 클릭하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운영 가능한 사이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는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광고 단위 이름을 입력하고 광고 옵션, 스타일, 크기 등을 지정하도록 합니다. 보통은 기본값을 사용하면 무난한 것 같습니다.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코드가 제시됩니다. 코드 복사를 클릭하여 코드를 복사합니다.

광고 코드는 다음과 비슷한 형식입니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format="autorelaxed"
     data-ad-client="ca-pub-1234567890123456"
     data-ad-slot="123456789"></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이제 위의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 파일의 적절한 곳에 추가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다음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HTML 편집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적절한 곳에 광고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고래 스킨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래 스킨에서는 관련 글을 표시하는 코드가 스킨 파일에 있습니다. 저는 관련 글 부분에 관련 글 대신 일치하는 광고 코드를 넣었습니다.

CSS를 사용하여 적절히 레이아웃을 지정해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스킨을 사용하는 경우 댓글 위의 적절한 곳에 광고 코드를 넣어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면 위치를 조금씩 바꾸면서 제대로 표시되는 위치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avada.tistory.com/1828

 

티스토리 스킨 고래 스킨 4.0으로 변경

작년 8월 말부터 공식 티스토리 스킨 중 하나인 북클럽 스킨을 사용하다 며칠 전에 티스토리 무료 스킨인 고래 스킨으로 변경했습니다. 이 스킨은 네이버, 구글 검색 엔진에 최적화되어 있고 구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