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스트라 테마: Header Footer Builder 도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1. 15. 00:41 • 댓글:

워드프레스 인타 테마 중 하나인 아스트라 테마는 현재 1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Astra 테마에서 간단하게 요소를 끌어서 놓는 방식으로 헤더와 푸터를 만들 수 있는 Header & Footer Builder (헤더 & 푸터 빌더)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아스트라 테마: Header Footer Builder 도입

Astra는 속도가 빠른 테마로 WPML에서 선전한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속도가 중요한 경우 아스트라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선택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WPML에서 추천하는 빠르고 가벼운 워드프레스 테마 3종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구현할 경우 WPML 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하든 멀티사이트를 이용하든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다국어 사이트 구축 시 속도가 우려된다면 다국어 번역

www.thewordcracker.com

아스트라는 쇼핑몰 사이트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우커머스 쇼핑몰을 구축하는 경우 Astra를 하나의 옵션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스트라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무료 버전은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를 함께 사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사이트 구축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Astra는 곧 헤더와 푸터를 드래그 & 드롭 방식으로 만들 수 있는 Header and Footer Builder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제 작동을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스타일에 맞게 헤더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헤더에 여러 개의 요소(Element)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개의 메뉴로 사이트 탐색(Navigation)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헤더 & 푸터 빌더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헤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Header & Footer Builder가 도입되면 수월하게 헤더와 푸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Elementor Pro를 사용하면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자체 기능으로 헤더와 푸터를 비롯한 카테고리 등의 템플릿을 만들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커스텀 카테고리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은 보통 테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카테고리 템플릿이 정해져 있고,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 테마 폴더 내의 category.php 파일

avada.tistory.com

참고

워드프레스를 다국어 사이트로 바꾸는 데 사용되는 WPML 플러그인의 개발업체는 Astra, OceanWP, GeneratePress를 WPML과 호환되면서 속도가 빠른 테마로 선정한 적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등의 테마를 사용했을 때 속도가 느리게 느껴진다면 Astra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개선될 것입니다. 제 메인 블로그에는 GeneratePress 테마가 적용되어 있는데, 심플한 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 리뉴얼: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 - 워드프레스 기본

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를 약 10개월 정도 사용하다 지난 주에 가볍고 빠른 테마로 평가되는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하여 블로그 리뉴얼을 해보았습니다. GeneratePr

www.thewordcracker.com

참고

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