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1. 11. 12:16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뉴스페이퍼(Newspaper)는 블로그나 매거진, 뉴스 사이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의 경우 이 테마를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콘텐츠를 나열하고 싶을 때 효과적입니다. 뉴스페이퍼는 다양한 애드센스 광고 배치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뉴스페이퍼 테마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뉴스페이퍼 테마에서는 헤더, 본문 상단, 본문 중간, 본문 하단, 사이드바 등 다양한 위치에 광고를 쉽게 배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구글 애드센스 (AdSense) 광고를 배치하려면 Newspper > Theme panel > AD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다양한 광고 위치에 광고 코드를 넣을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기본 템플릿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헤더, 글 상단, 글 중간 등에 자동으로 광고가 삽입됩니다. taDiv Cloud Library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원하는 위치에 직접 광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eader ad 위치에 광고를 추가하려면 Header ad를 클릭하고 광고 코드를 넣도록 합니다.

Your Header Ad 섹션 옆의 상자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합니다.

기기별로 광고를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고, 광고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령 모바일 기기에서 광고를 표시하지 않으려면 Disable On PhoneON(활성화)으로 설정합니다(위의 그림 참고). 광고 크기는 자동(Auto)으로 설정하거나 구체적인 크기를 지정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Desktop에 대하여 728x90 크기를 지정하고 태블릿과 모바일에서는 자동으로 설정하거나 320x100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의 기본 템플릿을 사용하는 경우 Header Ad에 광고 코드를 설정하면 선택하는 헤더 스타일에 따라 광고가 헤더 부분에 표시됩니다.

예시:

Header 섹션에서 Header Style Style 3으로 설정하는 경우...

PC에서는 로고 옆의 오른쪽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포스트 본문에 광고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에는 Article inline ad 광고 위치에 광고 코드를 추가하고 적절히 설정하면 됩니다.

After paragraphp (단락 뒤) 섹션에 광고가 몇 번째 단락(문단) 뒤에 표시되도록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광고 표시하기

Theme panelADS 섹션에서 광고를 설정했다면, 수동으로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이드바에 광고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에는 테마 디자인 > 위젯에서 [tagDiv] Ad box를 표시하고자 하는 위젯 영역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Use adspot from에서 광고 이름을 선택합니다.

페이지 또는 클라우드 라이브러리 템플릿에 광고 추가하기

페이지나 Cloud Library 템플릿에 광고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tagDiv Composer에서 Ad Box 요소를 원하는 곳에 배치하면 됩니다.

페이지 편집 또는 템플릿 편집 화면을 열고 Add Element (엘리먼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추가할 수 있는 엘리먼트(요소)들이 표시됩니다.

검색 (Search) 필드에 ad를 입력하면 아래에 Ad box 요소가 표시됩니다. Ad box를 끌어다 원하는 곳에 추가합니다.

왼쪽의 Ad box 설정 패널: AD CONTENT 아래의 Use adspot from에서 원하는 광고 위치(이름)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당 컬럼 등에 광고가 추가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테마 내의 기능을 사용하여 다양한 곳에 광고를 표시할 수 있으므로 Ad Inserter와 같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다 정교하게 설정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Newspaper 테마 내의 기능으로 충분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참고

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

www.thewordcracker.com/basic/wordpress-sites-with-the-newspaper-theme/

 

Newspaper 테마로 제작된 워드프레스 사이트 11

잠시 시간을 내어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는 국내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조사해보았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뿐만 아니라 포트폴리오, 상품 소개 등 다양한

www.thewordcracker.com

https://cafe.naver.com/wphomepage/11943

 

포스트인컴 사이트가 GeneratePress 테마로 만들어졌네요

포스트인컴이라는 사이트가 속도가 빠르고 깔끔하다고 어떤 분이 알려주셔서 이 블로그를 살펴보니 제 메인 블로그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GeneratePress 테마로 제작되었네요...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