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질라 업데이트 / 설치 실패 시 (FileZilla)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0. 27. 00:07 • 댓글:

어제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인 파일질라(FileZilla)를 실행하니 업데이트된 버전이 있다고 하여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신규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받은 후에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앱 발견'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앱 발견 경고

그리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FileZilla가 실행되고 있다는 경고를 표시하면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파일질라 설치 화면을 종료하니 설치되어 있던 파일질라가 제거되었습니다.

그래서 파일질라 홈페이지에서 직접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다시 설치를 시도하니 동일한 알림이 표시되면서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 과정을 몇 번 반복한 후에 네이버 다운로드에서 FileZilla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시도해보니 동일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파일질라 업데이트 / 설치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만약 저와 같은 문제로 파일질라를 업데이트하거나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 링크에서 파일질라 파일을 다운로드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파일질라와 함께 제공되는 서드파티 앱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포함된 것으로 윈도우 시스템에서 인식해서 발생하는 문제 같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나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파일질라 설치 파일에 위험 요소가 있는 것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는 non-offer-enabled installer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라고 합니다. (출처: forum.filezilla-project.org/viewtopic.php?t=50484 )

이 문제 때문에 1시간 정도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혹시 FileZilla에서 함께 제공하는 타사 프로그램 때문에 Windows Defender 또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에 의해 파일질라 설치가 차단되는 경우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htacces / wp-config.php 파일 수정하기

워드프레스에서 .htaccess 파일이나 wp-config.php 파일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FTP/sFTP에 접속하여 파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블루호스트 등 cPanel 환경을 제공하는 웹호스팅에서는 File Manager 툴을 사용하여 파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FTP 사용하기 - 워드프레스 기본

워드프레스 작업에서도 다른 웹사이트 작업과 마찬가지로 FTP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FTP는 File Transfer Protocol의 약어로 파일 전송 규약을 의미합니다. FTP를 통해 파일을 웹호스팅 서버로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