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사이트 속도가 30% 빠른 Ultrafast PHP 제공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9. 12. 19:00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에서 사이트 속도가 30% 향상된 Ultrafast PHP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기능은 Site Tools(사이트 도구)가 지원되는 계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사이트 속도가 30% 빠른 Ultrafast PHP 제공

며칠 전에 사이트그라운드로부터 모든 Site Tools 기반의 GoGeek과 클라우드 (Cloud) 플랜에 대하여 새로운 Ultrfast PHP 셋업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하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Ultrafast PHP를 사용할 경우 사이트 성능이 30%까지 개선될 수 있다고 합니다.

  • 페이지 반응 속도 개선: 최대 50%까지 TTFB 즉 서버 응답 시간이 개선되어 페이지 로딩이 이전보다 빨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 서버 용량 증가: 호스트 노드 (host node)에서 약 20~30% 더 많은 요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전보다 트래픽 스파이크를 보다 잘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서버 메모리 사용량 감소: 최대 15%까지 메모리 사용량이 줄어들어 더 많은 트래픽을 더 빠르게 처리하는 데 서버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체 성능 향상 기대: 현재 Ultrafast PHP를 사용할 경우 기존 PHP 설정에 비해 30% 정도 빠르다고 합니다.

사이트 속도가 개선되고 이전보다 더 많은 요청을 처리할 수 있으며 더 많은 트래픽을 감당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저는 이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 cPanel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새로운 Site Tools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기존 계정은 순차적으로 cPanel에서 Site Tools로 전환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Webistes 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위의 그림과 같이 Site Tools 버튼이 있으면 사이트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te Tools로 전환되지 않은 경우 아래 그림처럼 cPanel 버튼이 표시됩니다.

Site Tools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 Site Tools > Devs > PHP Manager에서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사이트그라운드는 속도와 안전성에서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속도, 보안, 편의 관련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

avada.tistory.com

위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Buehost에 가입하면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호스팅을 찾는 경우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참고

 

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새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새로운 인터페이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에 가입하면 새롭게 바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cPanel 기반이었지만 새 인터페이스는 사이트그라운드에서 REACT를 사용하여 단일 페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