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 PDF 문서 파일 업로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31. 14:07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사용자들이 PDF 문서나 다른 문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워드프레스 미디어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과 비슷한 방법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PDF 문서 파일 업로드하기

워드프레스에는 Easy Media Download, WordPress Download Manager 등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쉽게 워드프레스에 PDF 등의 문서를 업로드하여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꼭 필요한 플러그인이 아니라면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으려는 경우에는 직접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문서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는 FTP를 통해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문서 업로드하기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서 미디어 > 새로 추가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 하려면 파일을 놓으세요" 영역으로 끌어다가 놓으면 파일이 업로드됩니다. 또는 ,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지정하여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일 크기가 너무 크거나 웹호스팅 서버의 용량이 부족하면 파일 업로드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용량이 적은 경우 용량을 늘리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렴한 무제한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와 같은 호스팅 서비스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안을 위해 일부 확장자의 파일 업로드를 워드프레스에서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워드프레스 업로드 제한 파일 확장자를 추가하는 방법 - 워드프레스 중급

워드프레스에서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제한된 유형의 파일을 업로드하면 "example.docx" 는 업로드를 실패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 파일 유형은 보안 사유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오류가 표시됩니��

www.thewordcracker.com

파일이 업로드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아래에 업로드된 파일이 표시됩니다.

테스트로 PDF 파일을 업로드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편집"을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업로드된 미디어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오른쪽에 파일명, 파일 형식과 파일 크기 등 파일 정보가 표시됩니다.

Copry URL을 클릭하면 해당 미디어 문서의 URL이 복사됩니다.

<a href="PDF파일경로">설명서 다운로드 (PDF)</a>

위와 같은 형식으로 PDF 파일 링크를 걸면 사용자 컴퓨터에 Adobe Acrobat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Adobe Acrobat으로 브라우저에서 파일이 열리고, 만약 Adobe Acrobat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만약 Adobe Acrobat 설치와 상관없이 항상 다운로드되도록 만들고 싶은 경우 다음을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FTP를 통해 문서 업로드

다른 방법으로 FTP를 통해 직접 서버니 웹호스팅 서버로 문서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FTP를 통해 접속한 다음 원하는 곳에 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FTP 사용법을 알면 쉽게 문서를 원하는 곳으로 업로드하여 URL 링크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FTP 사용하기 - 워드프레스 기본

워드프레스 작업에서도 다른 웹사이트 작업과 마찬가지로 FTP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FTP는 File Transfer Protocol의 약어로 파일 전송 규약을 의미합니다. FTP를 통해 파일을 웹호스팅 서버로

www.thewordcracker.com

참고

 

워드프레스 PDF 뷰어 플러그인

이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에는 괜찮은 워드프레스용 무료 PDF 플러그인이 거의 없었지만, 지금은 괜찮은 플러그인이 제법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PDF Embedder라는 플러그인이 비교적 근래에 ��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사실적인 3D 플립북 플러그인 Real 3D FlipBook

베스트 셀링 플러그인 중 하나인 Real 3D FlipBook은 놀랄 정도로 사실감 있는 플립북(Flipbook)을 워드프레스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경우에 이상적인 플러그인입니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