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OnePress 테마 브레드크럼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12. 03:33 • 댓글: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OnePress 테마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브레드크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에서 브레드크럼이 표시되지 않거나 브레드크럼 항목이 이상하게 표시되는 경우 브레드크럼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플러그인 설정을 변경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OnePress 테마 브레드크럼 설정하는 방법

브레드크럼(이동 경로)과 SEO

브레드크럼(Breadcrumb)은 헨젤과 그레텔에서 길에 흔적을 남기기 위해 빵조각을 남긴 것에서 유래한 단어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에서 현재 사용자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시각적으로 나타내기 위한 기법 중 하나입니다. 브레드크럼을 설정하면 구글 검색 시 브레드크럼이 노출됩니다.

브레드크럼을 설정하면 SEO(검색엔진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글/페이지에 브레드크럼(이동 경로)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브레드크럼 적용 방법 (종합) - 워드프레스 기본

워드프레스에 브레드크럼을 추가하면 사용자들이 쉽게 이동 경로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고 구글 같은 일부 검색엔진에 이동 경로가 표시되므로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합니다. 이 글에서�

www.thewordcracker.com

원프레스 (OnePress) 테마 브레드크럼 설정

OnePress 테마는 깔끔한 레이아웃의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로 현재 90,000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는 무료 또는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원하는 경우 심플한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추천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개인적으로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를 사용해보고 있지만 가볍고 빠른 사이트를 원할 경우 가벼운 무료 테마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Astra 테마 (아스트라 테마) Astra는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ww.thewordcracker.com

원프레스 테마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브레드크럼을 표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만약 OnePress 테마에서 브레드크럼이 표시되지 않으면 브레드크럼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Breadcrumb NavXT 플러그인 설치 및 설정

1.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새로 추가로 이동한 다음, 'Breadcrumb NavXT'를 검색하여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Breadcrumb NavXT는 워드프레스에 브레드크럼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플러그인으로 현재 8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2. 방문 설치한 플러그인을 활성화한 다음, 설정 > Breadcrumb NavXT를 클릭하여 Breadcrumb NavXT Settings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General (일반) 아래의 Breadcrumb Separator (브레드크럼 분리 기호)에 기본적으로 입력되어 있는 분리 기호를 삭제하도록 합니다.

3. 변경 사항을 저장한 후에 포스트를 확인해보면 브레드크럼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에서는 브레드크럼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등 일부 테마에서는 테마 내에서 자체적으로 브레드크럼을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Yoast SEO, Rank Math 등의 SEO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SEO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Breadcrumb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플러그인으로 구현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 글에서 소개한 브레드크럼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직접 코딩으로도 구현이 가능합니다.

참고

 

SEO에 유리한 워드프레스 고유주소 체계

워드프레스의 기본 고유주소 체계는 http://www.example.com/?p=123과 같은 형식입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제일 먼저 고유주소부터 변경합니다. 기본 고유주소 체계는 SEO에 좋지 않을 뿐 아��

avada.tistory.com

 

 

한글 URL과 영문 URL, 어느 것이 SEO에 유리한가?

티스토리의 경우 대부분 이 블로그처럼 URL에 글 이름 대신 숫자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형식은 SEO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SEO에 좋은 URL(고유주소)는 www.example.com/글제목/ 혹은 ww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