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홈 무료 웹호스팅 연장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1. 03:41 • 댓글:

무료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찾고 있다면 국내에서는 닷홈의 무료 웹호스팅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공되는 용량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테스트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실 사이트 운영 시에는 유료 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는 테스트 용도로 닷홈 무료 호스팅에 가입했지만, 사용은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닷홈 무료 호스팅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서비스가 만료되며, 만료되기 전에 연장을 해주어야 합니다.

[참고*참고로 저렴하게 괜찮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패스트코멧(FastComet)과 같은 해외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VPS 호스팅이 필요한 경우 클라우드웨이즈가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무료 해외 웹호스팅으로는 호스팅어가 제공하는 1000webhost라는 곳이 있습니다. 테스트 용도로 이용하기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닷홈 무료 웹호스팅 연장하기

간혹 닷홈 웹호스팅과 관련된 문의를 받기 때문에 저는 닷홈의 무료 웹호스팅에 가입하여 계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은 거의 하지 않고, 닷홈 호스팅과 관련된 문의를 받을 때 체크하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닷홈은 닷홈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여 연결하면 무제한 무료 호스팅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제약이 있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는 개인용 사이트나 테스트 용도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PHP config 값 설정이 안 되기 때문에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비싼 유료 호스팅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닷홈 웹호스팅이 좋은 이유

닷홈 웹호스팅의 장단점 닷홈이 무료 호스팅을 제공하므로 무료로 테스트 용도에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또, 무료 혹은 저렴하게 무제한 호스팅 상품도 제공합니다. 닷홈 웹호스팅이 분�

avada.tistory.com

닷홈 무료 웹호스팅 연장

닷홈 무료 웹호스팅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서비스가 만료되기 때문에, 서비스가 만료되기 전에 갱신을 해주어야 합니다. 서비스 만료 한 달 전에 서비스 만료일 안내 이메일이 옵니다.

연장 신청을 하지 않으면 계정이 차단되고, 서비스 기간 만료 후 30일 이후에는 서버에서 계정이 완전히 삭제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삭제 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중요한 사이트라면 미리 백업을 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이메일을 받으면 지침에 따라 서비스를 연장해야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닷홈에 로그인한 후에 마이닷홈을 클릭하면 곧바로 웹/이미지 호스팅 관리 화면이 표시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연장하기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연장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마이닷홈 페이지에 다시 접속해보면 기간이 연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닷홈 무료 웹호스팅을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닷홈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연장하고, 닷홈에 설치된 워드프레스에도 로그인하여 테마와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했습니다.ㅎ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몰라서 phpMyAdmin에 접속하여 패스워드를 변경하는 등 약간 쇼를 했습니다.ㅠㅠ

닷홈 무료 웹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이메일 전송이 안 되기 때문에 이메일을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가 없습니다.ㅠ 이 문제는 워드프레스의 문제는 아니고 웹호스팅에서 메일 전송 기능을 차단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이메일 전송에 문제가 있으면 웹호스팅에 먼저 연락하여 상의해보시면 좋습니다. 웹호스팅 업체에 따라 스팸 정책 때문에 메일이 스팸함으로 이동하거나 메일 발송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119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FTP 계정 만들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cPanel을 제공하므로 수월하게 FTP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외부인이 내 사이트에 FTP를 통해 접속하도록 허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

avada.tistory.com